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GIST, 한국인터넷진흥원과 AI 산업융합 촉진 업무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 특화산업 및 사이버 보안 내재화 선도에 공동 협력키로
    GIST, 한국인터넷진흥원과 AI 산업융합 촉진 업무협약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에너지·자동차·헬스케어 등 광주지역 특화 산업의 인공지능(AI) 산업융합을 촉진하고, 사이버 보안 내재화를 선도하기 위해 업무협약(사진)을 체결했다고 2일 발표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인공지능 기반의 사이버보안 기술교류 및 공동 연구과제 수행, 인공지능 및 사이버보안 분야 전문인력 교류,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 보안 내재화 협력, 지역 균형발전 및 사회적 가치 실현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앞으로 보안 내재화를 위해 빅데이터 비식별 조치, 인공지능(AI) 머신 보안 검증 공동 연구, 보안인력 양성 등을 공동 노력할 계획이다.

    김기선 GIST 총장은 "GIST는 광주시와 함께 광주 AI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있는 만큼 에너지‧자동차‧헬스케어 등 AI기반 4차 산업혁명 핵심분야의 융합 R&D 클러스터를 구축하겠다"며 "지역 중심의 글로벌 산업발전에 기여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반드시 성공시키겠다"고 말했다.

    김석환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은 "KISA는 차세대 융합 서비스를 국민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 분야의 보안 내재화에 적극 힘쓰겠다"며 "AI에 대한 안전성 검증 및 보안성 확보로 AI 기반 인터넷 경제 혁신·성장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주=임동률 기자 exi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책마을] 화이트칼라 일자리까지 위협하는 '글로벌+로봇化'

      아멜리아는 세계에서 가장 각광받는 인공지능형 업무비서 로봇이다. 이 로봇은 사람들의 감정 표현을 읽는 프로그램까지 내장하고 있다. 고객들의 이전 기록에서 그들이 불편해하는 모든 문제를 이미 숙지하고 있다. 고객과의 ...

    2. 2

      서울 은평구에 'AI 보건소' 등장

      국내 보건소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AI)기술로 엑스레이 영상을 분석하는 서비스를 도입한다.LG CNS(대표 김영섭·사진)는 다음달부터 이 같은 서비스를 서울 은평구 보건소에 제공한다고 1일 ...

    3. 3

      128兆 펀드 띄운 손정의 "AI산업, 폭발 성장 입구에 있다"

      128조원 규모의 인공지능(AI) 투자펀드를 조성키로 한 손정의 소프트뱅크그룹 회장(사진)은 “AI산업은 폭발적 성장의 입구에 서 있다”며 “신기술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AI산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