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대 ‘완역 성리대전’ 우수도서 선정

성신여대는 윤용남 윤리교육과 교수가 이끈 연구진이 2010년부터 8년간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연구번역한 ‘완역 성리대전(性理大全)’이 ‘2019년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윤 교수 연구진의 완역 성리대전은 중국 명나라 시대에 편찬된 총 70권의 성리대전을 세계 최초로 완역한 책이다. 윤 교수는 “그동안 학계에서 오역이나 오탈자가 많지 않다는 평을 받고 있었는데, 이번 학술원의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됨으로써 그 가치를 어느 정도 인정받게 됐다”고 전했다.

삼육대, 교수 리더십 교육

삼육대는 교내 최고 의사결정권자와 보직 교수의 리더십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기 위한 교육 과정을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삼육대의 ‘교수 레벨UP’은 대학 행정 보직자로서의 역할을 이해하고, 필요한 역량을 증진시켜 현업에 적용함으로써 학교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기 위해 도입됐다. 교육 대상은 조교수 6년 이상의 전임교원이다. 송창호 삼육대 교육혁신단장은 “3주기 기본역량진단평가를 앞둔 대학가를 관통하는 화두가 단연 ‘교육 혁신’인 만큼 학내 의사결정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교수들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건국대, 내년 2196명 수시 모집

건국대는 2020학년도 신입학 전형에서 수시모집으로 모집인원(3387명)의 65%인 2196명(재외국민과 외국인전형 포함)을 선발한다고 1일 밝혔다. 건국대는 2020학년도 학사구조 개편에 따라 공과대학의 학부제를 확대하고, 부동산과학원을 신설한다. 부동산과학원이 신설되면서 기존에 경영대학에 속했던 부동산학과가 ‘부동산과학원’으로 단과대학이 변경됐다. 건국대는 또 2020학년도부터는 수시모집 논술우수자전형에서 교과 반영을 폐지하고 논술만 100% 반영한다.

사이버한국외대, 신·편입생 모집

사이버한국외국어대는 오는 16일까지 2019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을 추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학부·학과는 외국어계열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와 사회계열 △경영회계학과 △지방 행정·의회학과 △마케팅·광고학과 △산업안전학과 등 총 10개 학부·학과다.

연세대 영업 전략 최고위 과정 모집

연세대 글로벌교육원은 저성장 시대를 돌파하는 키워드로 보다 전략적인 영업 방법을 제시하고자 ‘연세 영업 전략 최고위 과정’을 개설했다고 1일 밝혔다. 새로 시작되는 연세 영업 전략 최고위 과정은 9월 1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2월 18일까지 이어진다. 매주 수요일 오후 5시50분부터 9시10분까지 2개의 강연(석식 포함)이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60명으로 매출 증가 전략을 고민하는 기업 경영자 및 임원, 영업·마케팅 역량을 키우고 싶은 기업 중간관리자 및 담당자, 2·3세 경영 후계자 또는 20~30대 젊은 경영인, 기타 이에 준하는 자격을 갖춘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 마감은 9월 11일이다. 장소는 연세대 신촌캠퍼스 동문회관에서 진행된다.

정의진 기자 justj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