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F 산도발, 범가너 트레이드 반대 "그는 특별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F 산도발, 범가너 트레이드 반대 "그는 특별해"
    미국프로야구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좌완 에이스 매디슨 범가너(30)의 트레이드설에 대해 팀 동료인 파블로 산도발(33)이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산도발은 24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시카고 컵스와의 홈경기에서 4-4로 맞선 연장 13회 말 끝내기 홈런을 터트렸다.

    산도발은 경기 후 'NBC 스포츠 베이 아레나'와의 인터뷰에서 "그(범가너)는 특별하다"며 "그는 포기하고 싶지않은 선수 중 한 명"이라고 말했다.

    산도발은 "범가너가 마운드에 오를 때면 난 그에게 꼭 승리를 안겨주고 싶고, 그를 돕기 위해 뭐든지 하고 싶어진다"고 덧붙였다.

    범가너는 고별전이 될 수 있는 이 날 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6피안타 1볼넷 7탈삼진 3실점 역투를 펼쳤다.

    산도발은 범가너를 그가 함께 뛴 선수 중에서 최고의 투수라고 극찬했다.

    그는 "범가너는 이 팀의 간판이자 내가 지금껏 함께 뛴 선수 중에서 최고의 투수"라며 "승리가 꼭 필요한 경기에서 등판했으면 하는 투수 중 한 명이다.

    그리고 그는 등판할 때마다 꾸준하게 자기 몫을 해냈다.

    그는 최고의 투수 중 한 명"이라고 강조했다.

    올 시즌이 끝난 뒤 자유계약선수(FA)가 되는 범가너는 개막 전부터 트레이드 후보로 꼽혔다.

    트레이드 마감시한인 31일을 앞두고 범가너 트레이드설은 더욱 거세졌다.

    포스트시즌 진출을 바라보는 팀에 전 월드시리즈 최우수선수(MVP)로 '가을야구 끝판왕'인 범가너는 가장 매력적인 카드 중 하나로 꼽혔다.

    하지만 샌프란시스코의 포스트시즌 진출에 대한 희망이 살아나면서 당연한 것처럼 여겨졌던 범가너의 트레이드는 이제 알 수 없는 상황이 됐다.

    'MLB 네트워크'의 존 헤이먼은 "지금 상황에서 범가너가 이적할 것으로 보는 이는 거의 없다"며 "물론 급박하게 상황이 바뀔 수 있지만 라이벌 팀의 중역은 샌프란시스코가 범가너를 팔지 않을 것이라고 단언했다"고 전했다.

    'USA 투데이'의 메이저리그 전문 기자 밥 나이팅게일은 이날 오라클 파크에 뉴욕 양키스, 보스턴 레드삭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등 상위권 팀들이 스카우트를 파견해 범가너를 지켜봤다고 전했다.

    하지만 셋 모두 범가너의 트레이드 거부권 리스트에 오른 팀들이다.

    샌프란시스코는 최근 20경기에서 17승을 수확하며 52승 50패를 기록 중이다.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 2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를 불과 2경기 차로 추격 중이라 샌프란시스코가 범가너를 팔 확률은 높지 않을 것으로 현지 매체들은 전망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진영과 밴픽 우선권 분리…LoL e스포츠 ‘수싸움’ 깊어진다 [이주현의 로그인 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가 2026 시즌 또 한 번 변화를 모색한다. 지난해 '피어리스 드래프트'를 도입한 데 이어 올해는 ‘첫 번째 선택권’이라는 제도를 새로 도입한다. ...

    2. 2

      어프로치 섕크, 얼라인먼트 스틱으로 잡아보세요 [이루나의 다 이루어지는 골프]

      티샷과 세컨드샷은 잘했는데 그린에 올리지 못하고 주변을 오가며 타수를 다 잃은 경험, 이른바 '온탕, 냉탕'은 아마추어 골퍼라면 한번쯤 겪는 일이다. 어프로치는 그린 주변에서 어떻게든 핀 가까이에 붙여...

    3. 3

      '세기의 라이벌' 알카라스 - 신네르 "컨디션 최고… 한국팬들 환영에 보답하는 플레이할 것"

      오는 10일 한국에서 맞대결을 펼치는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단식 세계 랭킹 1, 2위 카를로스 알카라스(스페인)와 얀니크 신네르(이탈리아)가 한국 팬들에게 명승부를 약속했다. 알카라스와 신네르는 9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