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주엽·이민호 등 1차 지명 선수, 세계청소년야구 총출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청소년야구 대표 선수 20명 발표
    이주엽·이민호 등 1차 지명 선수, 세계청소년야구 총출동
    8월 30일부터 9월 8일까지 부산 기장군 현대차 드림 볼파크에서 열리는 제29회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18세 이하)에 출전하는 한국 대표 선수들의 명단이 공개됐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는 18일 이성열 대표팀 감독을 보좌할 코치 3명과 선수 최종 엔트리 20명을 발표했다.

    협회는 전날 경기력향상위원회를 개최해 투수 10명, 포수 2명, 내야수 5명, 외야수 3명으로 엔트리 20명을 꾸렸다.

    아울러 최종 엔트리와 별도로 부상 선수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포지션별 예비 엔트리도 구성하기로 했다.

    2020년 KBO리그 신인 드래프트에서 1차 지명을 받은 이주엽(성남고·두산 베어스 지명), 오원석(야탑고·SK 와이번스 지명), 이민호(휘문고·LG 트윈스 지명), 소형준(유신고·kt wiz 지명), 최준용(경남고·롯데 자이언츠 지명), 박주홍(장충고·키움 히어로즈 지명)이 총출동한다.

    2학년 선수 중에선 초고교급 투수로 시선을 끄는 장재영(덕수고)과 이승현(상원고)이 대표로 선발되는 영광을 안았다.

    키움 히어로즈 장정석 감독의 아들로도 유명한 장재영은 방망이 실력도 겸비해 이번 대회에선 내야수로 선발됐다.

    대표팀 사령탑인 이성열(유신고) 감독을 보좌할 코치로는 손경호 대구고 감독(수석 겸 타격 코치), 석수철 군산상고 감독(야수 수비 코치), 안병원 원주고 감독(투수코치)이 선임됐다.

    안방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 11년 만이자 6번째 우승에 도전하는 한국 대표팀은 8월 중순 소집돼 전력 극대화 훈련을 한다.

    한국은 호주, 중국, 캐나다, 네덜란드, 니카라과와 함께 A조에 편성됐고, 8월 30일 오후 7시 네덜란드와 예선라운드 첫 경기를 치른다.

    ◇ 제29회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한국대표팀 최종 엔트리(20명)

    ┌──────┬──────────┐
    │포지션 │선수 │
    ├──────┼──────────┤
    │투수(10명) │남지민(부산정보고) │
    │ │이주엽(성남고) │
    │ │오원석(야탑고) │
    │ │허윤동(유신고) │
    │ │김진섭(순천효천고) │
    │ │이민호(휘문고) │
    │ │소형준(유신고) │
    │ │최준용(경남고) │
    │ │이강준(설악고) │
    │ │이승현(상원고) │
    ├──────┼──────────┤
    │포수(2명) │강현우(유신고) │
    │ │현원회(대구고) │
    ├──────┼──────────┤
    │내야수(5명) │김지찬(라온고) │
    │ │이주형(경남고) │
    │ │박민(야탑고) │
    │ │신준우(대구고) │
    │ │장재영(덕수고) │
    ├──────┼──────────┤
    │외야수(3명) │이정우(경남고) │
    │ │박주홍(장충고) │
    │ │박시원(광주일고) │
    └──────┴──────────┘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비빔밥 만든 MLB 선수들

      미국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구단 간부·선수들이 문화·야구 교류를 위해 6일 방한했다. 국내 체류 중인 이 구단 소속 이정후 선수가 합류해 한식 만들기와 전통 놀이 등을 함께했다. 이날 서울 종로구의 한 고택에서 직접 만든 비빔밥을 선보이고 있다. 왼쪽부터 윌리 아다메스, 이정후, 최현석 셰프, 토니 비텔로 감독.    연합뉴스

    2. 2

      [골프브리핑] 쇼골프, 사츠마·구마모토 잇는 김장 나눔 실천

      국내 최대 골프 통합 플랫폼 쇼골프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일본 큐슈 가고시마에 있는 사츠마골프&온천리조트에서 김장 나눔 행사를 기획·주관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상생 활동을 이어갔다고 6일 밝혔다.이번 김장 나눔은 쇼골프가 전 과정의 기획과 운영을 맡아 진행한 사회 공헌 활동으로, 사츠마 지역에 위치한 중앙고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농사를 지어 수확한 배추를 구매해 김장을 진행했다. 학생들이 재배한 농산물을 활용함으로써 지역 농업과 교육 현장을 동시에 응원하고, 수확의 결실이 다시 지역사회로 환원되는 구조를 완성했다.완성된 김장김치는 작년과 동일하게 사츠마 지역 내 보육원, 양로원, 병원 등 도움이 필요한 시설을 중심으로 전달했다. 특히 올해는 쇼골프가 새롭게 인수한 구마모토 지역의 아카미즈 골프리조트 인근 지역사회까지 나눔을 확대하며, 사츠마와 구마모토를 잇는 광역 지역 상생 활동으로 의미를 넓혔다는 평가를 받는다.구마모토 지역에서는 YMCA 보육원, 우에무라 의원, 아소 신사, 아소 경찰서 등 복지·의료·공공기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사츠마 지역 역시 중앙고등학교를 비롯해 지역 보육원, 양로원, 병원 등 생활 밀착형 시설을 중심으로 김치 나눔이 이뤄졌다.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진행된 쇼골프의 지속형 사회 공헌 활동으로, 일회성 지원을 넘어 지역과의 장기적인 신뢰와 연대를 구축하는 데 의미가 있다. 지역에서 재배된 농산물을 활용해 김장을 진행하고, 완성된 김치를 다시 지역사회에 전달하는 과정은 지역 내 자원 순환과 공동체 연대의 모범 사례로 평가된다.쇼골프 관계자는 “지역 학생들이 정성껏 키운 배

    3. 3

      2026 LCK컵, 14일 개막...젠지-T1 '바론 그룹', 한화-KT '장로 그룹'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를 주최하는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14일(수)부터 한 달여 동안 서울 종로구 치지직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2026 LCK컵이 진행된다고 6일 밝혔다.○ 젠지-T1의 바론 그룹, 한화생명e스포츠-KT 롤스터 뭉친 장로 그룹이번 LCK컵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첫 라운드는 그룹 대항전으로 치러진다. 바론 그룹과 장로 그룹에 각 5개 팀이 소속되며 같은 그룹 팀들의 성적을 합산해 우위에 선 그룹이 상위 라운드 진출에 대한 혜택을 더 많이 받게 된다.그룹 배정은 2025년과 동일하게 각 그룹의 수장에 해당하는 두 팀이 한 팀씩 고른 뒤 선택된 팀들이 같은 그룹에 속할 팀들을 뽑는 스네이크 방식으로 진행됐다. 2025 LCK 우승을 차지했던 젠지는 같은 바론 그룹의 구성원으로 T1을 택했고 T1은 농심 레드포스를, 농심 레드포스는 DN 수퍼스, DN 수퍼스는 브리온을 선택했다. 지난 해 LCK를 비롯해 MSI와 EWC 등 굵직한 대회를 석권했던 젠지와 월드 챔피언십 ‘쓰리핏’의 주인공 T1이 같은 그룹에 속했다.장로 그룹도 만만치 않다. LCK컵 초대 우승의 주인공이자 장로 그룹의 수장인 한화생명e스포츠는 디플러스 기아를 선택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KT 롤스터를, KT 롤스터는 BNK 피어엑스, BNK 피어엑스는 DRX를 선택했다. 지난 해 월드 챔피언십에서 드라마를 써내려갔던 KT 롤스터와 플레이오프에서 돌풍을 일으켰던 BNK 피어엑스 등 다크 호스가 다수 포진했다.팽팽한 접전이 예상되는 가운데 오는 14일(수) 진행되는 2026 LCK컵 개막전은 KT 롤스터와 DN 수퍼스의 대결로 진행된다. 월드 챔피언십 준우승 당시 함께 했던 탑과 정글, 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