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남농협, 전국 최초로 도내 하나로마트에 제로페이 도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남농협, 전국 최초로 도내 하나로마트에 제로페이 도입
    경남농협은 전국 최초로 도내 농협하나로마트 329개 사업장에 제로페이 결제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농협 제로페이 결제시스템은 올해 3월부터 중앙본부에서 전산개발에 착수, 3개월 만에 개발 성공했다.

    이번에 개발한 제로페이 결제방식은 기존의 소비자가 QR코드를 촬영한 후 금액을 입력하는 번거로운 방식을 탈피, QR코드를 스캔만 하면 결제되는 방식이라 한층 더 간편해졌다.

    경남농협은 이번 하나로마트 제로페이 결제시스템 도입으로 소상공인 제로페이 가맹점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까지 도내 사업장 5천850곳에서 제로페이 가맹점 접수를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명곤 경남농협 본부장은 "경남 제로페이 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활성화할 수 있도록 제로페이 가맹점 모집과 소비자 이용 홍보에 적극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노동부, 쿠팡 '산재 은폐' 의혹 수사 착수

      고용노동부가 2020년 쿠팡 물류센터에서 발생한 고(故) 장덕준씨 사망 사건과 관련해, 산업재해 은폐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조사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4일 노동부에 따르면 노동부는 지난 2일부터 쿠팡을 상대로 장...

    2. 2

      BTS 정국 집 찾아가 난동 피운 女…지난달 '접근금지'까지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본명 전정국)의 주거지를 반복해 찾아간 외국인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4일 서울 용산경찰서는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브라질 국적 30대 여성 A씨를 검거했다.A씨는 이날 오후 2...

    3. 3

      신정환 "이상민, 룰라 웃돈 받고 팔아…5년 1200만원씩 정산"

      가수 겸 방송인 이상민이 룰라 시절에 정산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면서 자신을 언급한 신정환에 반발했다.이상민은 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팩트체크"라면서 "나도 소속사 가수였는데 내가 누굴 정산해 주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