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민주, 중소기업중앙회 찾아 간담회…최저임금 여론 청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인영, 한국노총·대한상의 연쇄 회동…대타협 행보
    민주, 중소기업중앙회 찾아 간담회…최저임금 여론 청취
    더불어민주당은 9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를 찾아 간담회를 연다.

    이해찬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는 이 자리에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등 중소기업계 대표들을 만나 중소기업 지원책과 최저임금 인상 등에 대한 의견을 예정이다.

    이 대표를 비롯해 조정식 정책위의장, 홍의락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간사, 권칠승 산업위 위원, 이해식 대변인이 참석한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날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과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를 잇달아 찾으면서 '대타협' 행보를 시작한다.

    이 원내대표는 오전 서울 여의도 한국노총 사무실에서 김주영 위원장을 만나 당의 노동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최저임금, 탄력 근로제 등 노동 현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오후에는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를 찾아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과 환담한다.

    앞서 박 회장은 지난달 17일 이 원내대표를 찾아 경제 활성화와 규제개혁 법안 통과를 촉구한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만원 vs 8천원…오늘 최저임금 10차 전원회의 열려

      최저임금위원회는 9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내년도 최저임금 심의를 위한 제10차 전원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최저임금위는 이날을 시작으로 오는 11일까지 전원회의를 열어 내년도 최저임금 금액을 의결할 계획이...

    2. 2

      내년 최저임금 심의 막바지 단계…오늘 노사 수정안 주목

      내년도 최저임금 심의가 9일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었다.최저임금위원회는 이날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내년도 최저임금 심의를 위한 제10차 전원회의를 개최한다.최저임금위는 이날을 시작으로 11일까지 사흘 연속 전원회의를 ...

    3. 3

      현대차 노조 “짝수달 주던 상여금, 매달 나눠주면 총파업”

      현대자동차가 2개월에 한 번씩 지급하는 상여금을 매달 지급하는 방식으로 전환하려 하자 노조가 반대하고 나섰다.현대차 노조는 "노조 동의 없는 취업규칙 변경은 불법"이라며 "회사가 상여금 월할 지급 취업규칙 변경을 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