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몰에서 강식당 2 공식 굿즈를 판매한다. (사진 = CJ ENM)
CJ몰에서 강식당 2 공식 굿즈를 판매한다. (사진 = CJ ENM)
CJ ENM 오쇼핑부문은 CJmall '강식당2 굿즈 기획전'을 연다고 5일 밝혔다. tvN '강식당'에서 사용됐던 소품을 기획·제작한 상품으로, 동시에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강식당 캐릭터 상품은 남녀를 형상화한 '신묘한 힘', '기묘한 힘'과 개를 형상화한 '미묘한', 신규 캐릭터 사막 여우 '스딸라' 등 캐릭터로 이뤄져 있으며 이 캐릭터를 활용한 인형 머그컵 접시 폰케이스 스트로우 핀브로치 등 9가지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7월 말엔 상품 4종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기획전을 기념해 1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CJmall 기획전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댓글을 남긴 고객 3명을 추첨해 출연진 친필 사인이 있는 강식당 프로그램 포스터 와 캐릭터 상품으로 구성된 '굿즈 랜덤 박스'를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18일 오후 3시 CJmall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 14일까지 특별 한정판 '캐릭터 교통카드'도 만나볼 수 있다. 5일부터 7일까지 총 3일간 기획전 전체 상품 중 3만원 이상 주문 건에 한해 무료 배송 혜택도 제공한다.

CJ ENM 오쇼핑부문 관계자는 "강식당의 인기와 더불어 굿즈 상품이 좋은 호응을 얻고 있어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달 내 CJ ENM 공식 굿즈 스토어 'MY-CT' 브랜드관도 오픈할 예정으로, CJ몰에서 콘텐츠와 연계된 다양한 상품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식당2는 신서유기 외전으로 셰프가 된 요괴들의 리얼 장사 프로젝트다. 방송인 강호동을 비롯해 코미디언 이수근, 그룹 젝스키스 멤버 은지원, 모델 안재현, 위너 멤버 송민호, 블락비 멤버 피오가 출연해 활약하고 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