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7월 보금자리론 금리 0.2%포인트 인하…상품출시 후 최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장기 고정금리·분할상환 주택담보대출인 '보금자리론'의 7월 금리를 0.20%포인트 내린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는 'u-보금자리론'과 은행 창구에서 신청하는 't-보금자리론'은 대출만기에 따라 연 2.40%(만기 10년)∼2.65%(30년)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전자약정 등 온라인으로 신청해 비용이 절감되는 ‘아낌e-보금자리론’은 0.10%포인트 저렴한 연 2.30%(10년)∼2.55%(30년)의 금리가 적용돼 보금자리론 출시후 가장 낮은 금리가 적용된다.

    제2금융권에서 받은 변동금리 또는 일시상환 대출을 더나은 보금자리론으로 갈아탈 경우 u-보금자리론이나 t-보금자리론 금리와 같다. 전자약정을 할 경우 아낌e-보금자리론 금리가 적용된다.

    사회적배려층(한부모·장애인·다문화·3자녀 이상)이거나 신혼부부라면 추가적으로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다.

    주금공 관계자는 "최근 국고채금리 하락 등을 고려해 보금자리론 금리를 낮추기로 했다"며 "상품 출시 이후 최저 수준까지 내려간 만큼 고금리 대출이나 변동금리 대출로 이자상환이 부담되는 고객은 보금자리론 이용을 고려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 Fed, 금리 동결 결정에 '만장일치' 깨졌다…위원 7명, 하반기 2회 인하 예상

      미국 중앙은행(Fed)이 기준금리를 동결했다. 하지만 지난 1월부터 강조해온 ‘참을성’이라는 문구를 통화정책 성명서에서 삭제하고 “경기와 물가에 불확실성이 있다”는 문구를 ...

    2. 2

      금리인하 탄력…금통위 '인하 의견' 또 있었다

      지난달 31일 한국은행 기준금리 결정 금융통화위원회에서 ‘금리 인하’ 소수의견을 냈던 조동철 금통위원 외에 다른 한 명도 기준금리 인하 필요성을 주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 위원과 함께 대표적인...

    3. 3

      뉴욕증시, 금리 인하 향방 가늠할 美 FOMC 결과 주목

      18~19일 열리는 미국 중앙은행(Fed)의 6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는 향후 뉴욕증시 방향을 결정할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번엔 Fed가 올 1월부터 강조해온 ‘참을성을 갖겠다’는 문구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