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종합화학의 '친환경 혁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나경수 사장 "폐비닐 문제 해결
    사회적 가치 창출 적극 나설 것"
    SK종합화학의 '친환경 혁신'
    SK종합화학이 친환경 제품 판매 확대 등을 통해 글로벌 환경 문제인 폐플라스틱·폐비닐 문제 해결에 나선다.

    SK종합화학은 지난해 고결정성 플라스틱, 생분해성 플라스틱 등 기존 일반 플라스틱보다 친환경성을 높인 제품 판매를 늘린 결과 총 518억원 규모의 사회적 가치(SV)를 창출했다고 9일 발표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SV를 만들어 내는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SK종합화학은 환경 문제를 해결해 SV를 창출하겠다는 목표 아래 ‘3R 전략’을 추진한다. 3R은 최소화(reduce)·대체(replace)·재활용(recycle)의 영어 앞글자를 모은 것이다. 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사진)과 임원진은 지난 4일 친환경 사회적 가치 워크숍을 열고 3R 전략을 구체화했다.

    최소화 전략은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이 제품의 판매량을 늘리는 것이 목표다. 일반 플라스틱과 같은 성능을 내면서 원재료와 무게를 10%가량 줄일 수 있는 고결정성 플라스틱이 대표적이다.

    대체재 부문에서는 기존 비닐을 대체할 수 있는 생분해성 플라스틱 개발 등을 적극 추진한다. 재활용 전략은 폐플라스틱과 폐비닐을 재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겠다는 내용이다.

    나 사장은 “연구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3R 제품과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며 “다양한 업체·기관들과 협업해 화학산업 전반에 걸친 친환경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SK, 베트남 스타트업 육성에 3000만달러 지원

      SK가 베트남 국가혁신센터(NIC) 설립에 3000만달러(약 356억원)를 지원했다.9일 베트남 언론과 SK 등에 따르면 SK는 지난달 베트남 정부에 국가혁신센터 설립 지원을 위해 3000만달러를 집행했다. 베트남 ...

    2. 2

      SK종합화학 "독한혁신 앞장서겠다"…친환경 전략 '3R' 추진

      사회적 가치 창출 워크숍…나경수 사장 "화학산업 컨소시엄 구성"SK종합화학은 화학제품의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3R'(Reduce·Replace·Recycle)...

    3. 3

      최태원 회장, SK 경영진 이끌고 베트남 총리·1~2위 기업 총수 만나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베트남 총리 및 베트남 1~2위 민간기업 총수와 잇따라 만났다. 베트남에서 전방위적인 파트너십 강화에 나섰다는 분석이다.6일 SK그룹에 따르면 최 회장을 비롯해 최재원 수석부회장, 조대식 SK...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