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헝가리 구조대, 침몰 유람선 수중음파 사진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헝가리 구조대, 침몰 유람선 수중음파 사진 공개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침몰한 유람선 허블레아니의 수중 모습이 담긴 음파 사진이 공개됐다고 AP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통신은 다뉴브강에서 지난 29일 한국인 관광객을 태운 채 운항하다가 침몰한 허블레아니의 선체가 옆으로 기울어진 채 강바닥에 누워있는 사진을 헝가리 수상 구조대가 공개했다고 전했다.

    공개된 사진상으로는 허블레아니의 모습을 명확히 분간하기는 어렵다.

    AP는 "뒤집어진 배가 다뉴브강 바닥에 옆으로 누워있는 모습이 보인다"고 전했다.

    헝가리 현지 방송매체인 M1도 "헝가리 수상 구조대가 옆으로 누워 있는 사고 선박의 모습이 담긴 음파 사진을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사고로 한국인 관광객 7명은 구조됐으나 7명은 숨졌고 19명은 실종됐다.

    현지인 선장과 승무원도 실종됐다.

    한국과 헝가리 정부는 실종자 수색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으나 며칠간 내린 비로 다뉴브강 수위가 높아진 데다 시야 확보도 되지 않아 수중 수색에 난항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부, 헝가리 신속대응팀 53명으로 늘려…가족전문상담사 투입

      정부가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발생한 유람선 침몰사고에 대응하기 위해 현지에 파견한 신속대응팀을 53명으로 늘렸다.외교부는 1일 여성가족부 가족전문상담사 4명과 관계관 1명 등 5명을 추가 파견하기로 했다고 ...

    2. 2

      우리 정부 신속대응팀, 다뉴브강 본격 수색…하류 50㎞까지 탐색

      헝가리와 공동 수상수색 나서…수중 탐색은 오는 3일 이후 가능할 듯강경화 장관, 피해자 가족·생존자 만나 위로한 뒤 귀국길 오를 예정헝가리 부다페스트의 유람선 침몰사고 현장에 파견된 우리 정...

    3. 3

      헝가리 사고 피해자 가족 4명 추가 출국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한국인 관광객 등 35명을 태운 유람선이 침몰한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1일 피해자 가족들이 추가로 현지로 출국했다.참좋은여행사는 이날 브리핑에서 낮 12시 50분 인천발 오스트리아 빈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