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경찰이 용의자로 보이는 사람에 대한 목격자 제보를 받고 있다. (자료 프랑스 경찰 트위터)
프랑스 경찰이 용의자로 보이는 사람에 대한 목격자 제보를 받고 있다. (자료 프랑스 경찰 트위터)
프랑스 남부의 대도시 리옹의 구도심에서 24일 오후 5시30께(현지시간) 폭발물이 터져 최소 13명이 다쳤다고 프랑스 언론들이 일제히 보도했다.

르 피가로와 르몽드 등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리옹의 구도심 빅토르 위고가(街)의 한 빵집 브리오슈 도레 매장 앞에 정체 불명이 소포에 폭발물이 터져 13명이 크고작은 부상을 입었다. 그러나 사망자는 없었고, 생명에 위협을 받는 부상자도 없는 상태다. 폭발물 안에는 나사못과 못 등 금속부품들이 가득 들어 있었다.

경찰은 자전거를 타고 가던 한 남성이 폭발물이 든 상자 꾸러미를 유동인구가 많은 리옹 구도심 거리에 놓고 간 것으로 보고 이 남성을 쫓고 있다. 현재 용의자로 보이는 이 남성의 폐쇄회로TV 영상을 트위터와 각종 매체를 통해 목격자 제보를 받고 있다.

유럽의회 선거전 막바지에 한 독립언론인 위고 트라베르스와 페이스북 라이브방송을 하고 있던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은 방송에서 "보고에 따르면 사망자는 없었지만, 부상자와 그 가족들에게 위로를 보낸다"며 "이번 폭발은 명백한 테러"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