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최적화된 입지와 설계, `정왕 대명벨리온` 분양 이목
교통환경이 우수하고 드라이브인 시스템 적용으로 물류이동도 편리한 지식산업센터 및 상업시설이 시화공단에 공급된다. 대명건설은 `정왕 대명벨리온 만성지식산업센터`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업무용 시설인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물류를 신속하게 이송시켜야 하기 때문에 입지, 교통 등의 요소가 중요하게 작용한다. 그런 측면에서 정왕 대명벨리온 만성지식산업센터는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입지를 품고 있다.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1263-1,2번지 일대에 지역 내 최대 규모인 연면적 108,944.25㎡, 지상 1~10층, 1개동, 지식산업센터 382호실, 상가 119호실, 기숙사 148호실 규모로 조성되는 정왕 대명벨리온 만성지식산업센터는 지하철 4호선 정왕역이 이용이 편리하며 군자, 서안산, 남안산 IC도 가깝다.

또한 인천, 광명, 부천, 안산, 안양시와 20km 이내로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 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의 교통망을 통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닿을 수 있다.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특화설계도 잘 갖춰져 있다. 사업장 입구에서 논스톱으로 편리하게 상·하차할 수 있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지상 9층까지 국내 최대 9.2M 주차램프폭과 함께 구축돼 원자재나 물류 수송량이 많은 업체에 적합하다. 5톤 차량 진입도 가능하고 1.5톤의 하중도 감당할 수 있는 내구설계와 공용 에어컴프레셔실도 제공된다.

이외에 상업시설, 지원시설, 공장 층고가 6-7M로 실내공간을 복층처럼 2배로 사용 가능해 시화유통상가, 공구상가에 최적화됐다. 기숙사 시설(층고 4.5M)은 지역 내 최초 복층구조 도입으로 상주 업체 직원들의 숙박을 해결 가능해 수요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가격 경쟁력도 높으며 세제 및 금융 혜택도 다양하다. 지식산업센터는 3.3㎡당 390만원부터로 합리적으로 책정됐으며 상가도 3.3㎡당 1,540만원부터다. 입주기업에는 취·등록세 50% 감면, 재산세 5년간 37.5% 감면과 중도금 무이자 대출, 정책자금 최대 70% 대출 등이 적용된다.

골드공인중개사사무소 박소연 대표는 "정왕 대명벨리온은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 제조업 위주의 층고 및 드라이브인 시스템 등으로 사업주, 직원, 투자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라며 "시화공단을 대표할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정왕 대명벨리온 만성지식산업센터의 홍보관은 시흥시 정왕동 1262-5번지 1층에 위치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