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남서울대 "과학벨트 기능지구 산학연계 인력양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남서울대 "과학벨트 기능지구 산학연계 인력양성"
    충남 천안의 남서울대(총장 윤승용)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주관하는 '과학벨트 기능지구 산학연계 인력양성 사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과학벨트 기능지구 산학연계 인력양성 사업'은 과학벨트 기능지구(천안·세종·청주)의 인력양성을 통해 지역 간 균형발전과 연구개발(R&D)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남서울대는 이 사업을 통해 기업이 겪고 있는 문제를 찾아 대학, 학생, 기업이 하나의 팀을 구성해 기술적 문제를 해결하고 코칭과 멘토링을 지원하기로 했다.

    가상현실 전문업체인 예로로테일과 프론티스와 협력해 자동차 부품 정비 증강현실(AR) 및 AR 카메라를 통한 컴퓨터 비전 처리 콘텐츠 개발과 현장중심의 인력양성 교육도 진행한다.

    학교 관계자는 “가상증강현실학과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청년 취업과 전공 특성화, 대학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천안=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남서울대, 현장실습형 일·학습병행제 2년 연속 A등급

      충남 천안의 남서울대(총장 윤승용)는 고용노동부의 장기현장실습(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받았다고 15일 발표했다. 목표실적 달성, 취업률, 조직관리, 학생 및 기업 만족도...

    2. 2

      코리아텍, 과학벨트 기능지구 창업성장 사업 선정

      충남 천안의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총장 이성기)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2019 과학벨트 기능지구 창업성장 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과학벨트 기능지구 창...

    3. 3

      남서울대, 카자흐스탄 투란대·아바이사범대와 교류 협력

      충남 천안의 남서울대(총장 윤승용)는 카자흐스탄 투란대, 국립 아바이사범대와 학생 교류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남서울대는 두 대학과 공동 연구 및 학생 교류 확대를 위해 노력하기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