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세먼지 때문에"…쇼핑몰 옆 호텔 예약률 371% '껑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트립닷컴, 서울·인천 호텔 6곳 분석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야외로 나가기를 기피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쇼핑몰 옆 호텔들이 특수를 누렸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은 지난 1~3월 서울·인천에 있는 쇼핑몰 옆 호텔 6곳의 예약률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예약이 371% 늘어났다고 7일 밝혔다.
    "미세먼지 때문에"…쇼핑몰 옆 호텔 예약률 371% '껑충'
    예약률이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한 곳은 인천 중구 운서동에 있는 '파라다이스시티'로, 작년 동기 대비 500% 이상 늘었다.

    더불어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275%)와 여의도 콘래드 서울(269%), 영등포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68%),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33%) 등 멀티플렉스 옆에 있는 서울 호텔들도 높은 예약 상승률을 보였다.

    몰 옆 호텔에서의 호캉스는 바깥 미세먼지와 차단된 채 내부에서 온전히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고 트립닷컴은 분석했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오는 5월부터 황사와 이른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몰 옆 호텔의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오늘 날씨, 전국 맑으나 출근길 쌀쌀…미세먼지 '보통'

      화요일인 7일 전국이 맑은 가운데 아침 기온이 평년보다 2∼7도 낮아 출근길이 다소 쌀쌀할 것으로 예상된다.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8.8도, 인천 9.9도, 수원 7.2도, 춘천 4.5도, 강릉 9.8도...

    2. 2

      "미세먼지 배출 부과금 강행땐 고용 급감 우려"

      산업연구원이 “정부의 미세먼지 감축 목표가 성급하다”며 속도를 조절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산업계의 준비와 기술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정책을 밀어붙이면 생산과 고용 감소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

    3. 3

      연휴 마지막 날 오늘 날씨, 더위 꺾여…일부 '빗방울'

      연휴 마지막 날이자 월요일인 6일 때 이른 더위가 주춤할 것으로 전망된다.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경상도 일부 지역에서도 대기가 불안정해져 오후 들어 빗방울이 떨어질 수 있다. 이날 낮 최고 기온은 13∼23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