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CNN "北발사체는 단거리 미사일로 추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美CNN "北발사체는 단거리 미사일로 추정"
    북한이 지난 4일 동해로 발사한 발사체는 단거리 미사일로 보인다고 미국 CNN방송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NN은 미 미들버리 국제학연구소에서 입수한 발사체 발사 당시의 위성사진을 공개하며 이같이 전했다.

    이 연구소 동아시아 비핵화 프로그램의 제프리 루이스 소장은 CNN에서 "발사 위치, 배기가스의 두껍고 연기 자욱한 모습, 로켓 발사 흔적이 하나밖에 없다는 점은 모두 이것이 북한이 선전물에서 보여준 단거리 탄도미사일이라는 것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루이스 소장은 북한의 단거리 발사체 발사는 4일 오전 9시 6분께 시작됐으며, 오전 10시 전후로 또 하나의 발사체가 발사됐다고 말했다.

    그는 북한의 발사체 발사는 약 2주 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따뜻한 만남이 이뤄진 후에 나온 것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시험이 있으리라는 신호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CNN은 또 이번 발사체에 대한 초기 분석과 관련해 미 정부 관계자가 "다연장로켓시스템(MLRS)과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폼페이오 "北발사체 평가중…여전히 北과 협상할 모든 의사있어"

      폭스뉴스 인터뷰…"중·장거리, ICBM 아니다"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5일(현지시간) 북한의 단거리 발사체 발사와 관련해 "우리는 여전히 북한이 비핵화하도록 그들과 좋은 해결책을 협...

    2. 2

      폼페이오 "북 발사체, 중장거리 미사일이나 ICBM 아냐"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5일(현지시간) 북한의 ‘발사체’에 대해 “중장거리 미사일이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은 아니다”고 말했다. 이어 “협상을 통해...

    3. 3

      '北발사체=탄도미사일' 결론시 안보리 결의 위반 불가피

      안보리, 탄도미사일 등 도발 전면 금지…정부는 사실상 '판단 유보''일체의 적대행위 금지' 명시 남북선언 위반 소지도북한이 4일 발사한 신형 전술유도무기가 탄도미사일일 가능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