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업계 유일 리서치 전용 홈페이지 `KB 리서치` 오픈
KB증권은 업계 유일 리서치 전용 홈페이지인 `KB 리서치`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KB증권은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쉽고 빠른 투자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KB 리서치`를 자체 개발한 맞춤형 투자정보 챗봇인 `리봇`과 연동했으며, 빠른 시일 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도 출시해 연동 할 계획입니다.

`KB 리서치`는 기획단계부터 고객 중심의 리서치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고려했습니다. 사용자가 관심 자산, 국가, 업종 등을 설정해 놓으면 관련 리포트 발간 시 `MY` 기능을 통해 원하는 리포트를 쉽게 찾아볼 수 있고, Push 알림을 설정해 놓을 경우 연동 된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 알람 수신과 자료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 음성으로 리포트를 읽어주는 `TTS(Text to Speech)` 서비스, 리서치센터 모닝미팅 음성 서비스, 세미나 영상 등으로 구성된 VOD 서비스, 핵심을 빠르게 확인 할 수 있는 카드뉴스 등의 컨텐츠를 통해 어렵게 느껴지는 리서치 리포트에 조금이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수치 데이터를 테마 별로 제공하는 `KI (키) Chart`, 시장의 트렌드를 즉각적으로 읽을 수 있도록 사용자 검색어와 리포트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주요 키워드를 제공하는 `통합검색` 등 투자 판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능들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서영호 KB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쉽고 빠른 디지털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강화돼 가는 애널리스트 리포트에 대한 지적재산권 보호 등 국제 시장 흐름에 발맞추기 위해 리서치 전용 홈페이지를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KB 리서치`와 `리봇`을 통해 엄선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 중심 리서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B 리서치`와 `리봇`은 KB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KB증권 홈페이지와 HTS `H-able(헤이블)`, MTS `M-able(마블)`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기타 상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박승원기자 magun1221@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