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준식 자생 명예이사장, 카타르 군의무사령부서 한의학 강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준식 자생 명예이사장, 카타르 군의무사령부서 한의학 강연
    자생한방병원은 신준식 자생의료재단 명예이사장이 지난 29일(현지시간) 카이로 도하에서 군의관, 간호사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한방 치료 강연을 했다고 2일 발표했다. 이날 강연은 카타르 군의무사령부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신 명예이사장은 동작침법(MSAT), SJS 무저항요법 등 한방 비수술 치료법의 원리와 효능에 대해 강의했다. 신 명예이사장이 개발한 동작침법은 한의사가 환자에게 침을 놓은 뒤 운동하도록 해 통증을 줄이고 기능을 회복하는 치료법이다. 동작침법의 통증 감소 효과가 진통제 보다 5배 이상 뛰어나다는 연구 결과도 발표됐다.

    신 명예이사장은 "부작용이 적고 바로 통증을 줄일 수 있는 한방 치료법은 군인이나 운동선수처럼 활동량이 많아 근골격계 통증을 자주 느끼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라고 강조했다.

    신 명예이사장은 카타르 군의료 전문의 센터에서 근골격계 질환자 30여명을 치료했다. 대부분 척추디스크(척추추간판탈출증)·척추관협착증 수술을 받았지만 후유증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이었다. 구안와사, 뇌졸중 환자도 있었다.

    자생한방병원과 카타르 군의무사령부는 카타르 현지 환자를 자생한방병원으로 송출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이지현 기자 bluesk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세원셀론텍, 관절연골손상 세포치료제 건강보험 적용 확대

      세원셀론텍은 자기유래연골세포치료제 '콘드론'의 건강보험 급여인정 기준이 5월1일부로 확대 적용된다고 2일 밝혔다.관절연골손상 세포치료제인 콘드론은 기존에 관절경하 시술 또는 수술적 복원술이 적절히 반응...

    2. 2

      [건강칼럼] 유독 생리 전에 당기는 술, 다이어트의 ‘적’

      최근 내원한 A씨는 술이 걱정이라고 했다. A씨는 다이어트도 다이어트지만, 음주 자체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술을 즐겨 마시지는 않는다고 했다.그런데 이런 A씨에게도 유독 술이 당기는 날이 있다고 한다. 바로 &ls...

    3. 3

      이글벳, 동물의약품 나이지리아 판매허가 획득

      이글벳은 나이지리아 식약처인 NAFDAC로부터 항생제와 영양제 등 17개 동물약품의 판매허가를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나이지리아는 아프리카의 주요국 중 하나로 동물약품 시장이 남아프리카공화국과 케냐와 더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