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빌보드 뮤직 어워즈' 방탄소년단 /사진=BBMA 공식 트위터
'2019 빌보드 뮤직 어워즈' 방탄소년단 /사진=BBMA 공식 트위터
방탄소년단이 '2019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듀오/그룹(TOP Duo/Group)' 부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방탄소년단은 1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2019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참석했다.

이날 '톱 듀오/그룹' 부문 수상자로 호명된 방탄소년단은 환하게 웃으며 무대에 올랐다. RM은 "아직까지 이 무대에서 훌륭한 아티스트들과 서 있다는 게 믿기지 않는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팬 아미를 향해 고마움을 표했다. 그는 "모든 것은 우리가 함께 나눈 작은 것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BTS와 아미의 파워는 역시 대단하다"면서 "우린 6년 전과 똑같은 꿈을 꾸고 있다. 계속 꿈꾸며 앞으로 나가자"고 각오를 다졌다. 팬들을 향해 사랑한다는 말도 잊지 않았다.

방탄소년단은 '톱 듀오/그룹' 상을 두고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 마룬 파이브(Maroon 5), 패닉 앳 더 디스코(Panic! At The Disco), 댄 앤 셰이(Dan + Shay)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경합을 벌였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톱 소셜 아티스트' 상도 받았다. '2019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총 2개의 트로피를 품에 안은 것. 한국 그룹 최초로 3년 연속 빌보드에 입성한 것에 이어 당당히 사상 첫 주요 부문 수상의 쾌거를 이뤄내며 K팝의 새 역사를 썼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2019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할시(Halsey)와 함께 전 세계 최초로 신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의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펼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