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본영 천안시장, 5년 연속 공약평가 최우수 달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본영 천안시장, 5년 연속 공약평가 최우수 달성
    충남 천안시는 ‘민선 7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전국 최고 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구본영 시장은 민선6기에 이어 5년 연속 공약평가 최우수(SA)등급을 받으면서 공약실천계획을 성실히 이행한 최우수 기초단체장으로 인정받게 됐다.

    평가는 단체장의 선거공약 실효성과 실천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2월 19일부터 3월 8일까지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약실천계획서를 대상으로 종합구성, 개별구성, 민주성·투명성,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에 걸쳐 이뤄졌다.

    시는 민선 7기 '시민중심 행복천안'을 비전으로 10대 분야 111개 공약을 선정하고, 연차별 이행 로드맵과 재정계획을 만들어 실행 가능성을 높였다.

    구 시장은 "5년 연속 공약평가 최우수등급 달성은 시민과 2000여 공직가가 함께 소통하고 노력한 결과로 앞으로도 성실한 공약 이행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복도시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천안=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천안시, 미래 과학기술 연구중심 천안SB플라자 개관

      충남 천안시는 미래 과학기술 연구개발(R&D) 핵심시설인 '천안SB플라자'를 개관했다고 25일 밝혔다.'천안SB플라자'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능지구 핵심시설로 충남테크노파크 내 9186...

    2. 2

      충남도·천안시, 미국 반도체 소재 기업 500만달러 투자유치

      충청남도와 천안시는 미국 반도체 소재 기업과 500만달러 규모의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양...

    3. 3

      천안시, 13일 북면 은석초 천안위례벚꽃축제

      충남 천안시는 오는 13일과 14일 북면 은석초 일원에서 ‘제7회 천안위례벚꽃축제’를 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