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IBK투자 "아시아나항공 인수대금 최대 2조원 전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BK투자 "아시아나항공 인수대금 최대 2조원 전망"
    IBK투자증권은 16일 "아시아나항공 인수대금이 총 1조5천억~2조원에 이를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아시아나항공 지분 33.47%를 가진 금호산업에 대한 목표주가를 1만8천500원에서 2만5천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은 종전처럼 '매수'로 제시했다
    앞서 전날 금호아시아나그룹은 금호산업이 보유한 아시아나항공 지분 매각 및 제3자 배정 방식 유상증자를 통해 아시아나항공을 매각하고 에어서울·에어부산 등 자회사도 함께 매각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자구계획을 채권단에 제출했다.

    이와 관련해 박용희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매각이 자회사를 별도 매각하지 않는 통매각 방식으로 진행될 것"이라며 금호산업 보유 지분을 인수하는 대금이 최대 1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한 "신주 인수 금액은 최소 5천억원에서 최대 1조원에 이를 것"이라고 예상했다.

    다만 이런 예상은 아시아나항공 인수전이 과열돼 프리미엄이 붙는 상황을 감안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연구원은 향후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아시아나항공을 매각한 뒤 "금호산업과 금호고속 합병으로 재기를 노릴 것"이라고도 전망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금호석유, 아시아나항공 지분 가치 상승 기대감에 2%↑

      금호석유가 상승하고 있다. 금호석유가 보유한 아시아나 지분 가치가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16일 오전 9시6분 현재 금호석유는 전날보다 2900원(2.93%) 오른 10만2000원...

    2. 2

      "금호석유, 아시아나 지분 11.98% 매각 가능성…현금유입 기대"

      하나금융투자는 16일 금호석유가 보유한 아시아나항공 지분을 매각할 가능성이 높다며, 매각 시 현금유입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3만5000원을 유지했다. 윤재성 연구원은 "금...

    3. 3

      아시아나항공 매각 추진…구주매각·제3자 유상증자

      박삼구 경영복귀 없이 오너일가 보유 금호산업 지분 담보제공채권단 "수정 자구계획 긍정적…매각 완료때까지 유동성 지원"금호아시아나그룹이 아시아나항공을 매각하겠다는 수정 자구계획을 15일 채권단에 제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