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척 도계에 산불 진화 담수지 건설…헬기 3분 내 재취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척 도계에 산불 진화 담수지 건설…헬기 3분 내 재취수
    강원 삼척시 도계읍에 저수 용량 1만9천448㎥ 규모의 산불 진화용 담수지가 조성된다.

    삼척시는 사업비 15억원을 들여 도계읍 점리에 이 같은 규모의 산불 진화 헬기용 담수지를 오는 11월 말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담수지의 댐 크기는 상부 길이 54m, 하부 길이 38m, 유효 높이 10m 등이다.

    산불 진화용 대형 헬기인 카모프 헬기 2대가 동시에 취수할 수 있는 규모다.

    그동안 도계·신기지역에 산불이 발생하면 산불 진화용 헬기는 하장면 광동댐이나 미로면 고천 저수지를 취수원으로 이용했다.

    그러나 원거리로 말미암아 재취수 시간이 15분 이상 걸렸다.

    삼척시 관계자는 9일 "도계 담수지 조성공사가 마무리되면 산불 진화용 헬기의 재취수 시간이 2∼3분으로 대폭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항상 유쾌했던 로버트 할리 "죄송합니다" 거듭 사죄

      9일 오전 마약투역 혐의 추가조사 위해 경기남부청으로 이동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에 체포된 방송인 하일(미국명 로버트 할리·61)씨는 9일 "죄송합니다"라고 말하며 거듭 사과했다.하 씨는 이날 오전 9시 ...

    2. 2

      '마닷' 부모 아들 고려 자진 입국?…제천경찰 조사 본격화

      마닷 모든 방송서 하차, 외부 연락도 끊은 상태…부모로서 부담 느낀 듯경찰, 사기 규모 10여명에 6억원 상당 추정래퍼 마이크로닷(본명 신재호·26)의 부모로 수억대의 사기 혐의를 받는 신모...

    3. 3

      '사기 혐의' 마이크로닷 부모 귀국 "IMF 터져 어쩔 수 없었다"…경찰에 압송

      거액 사기와 해외 도피 의혹을 받고 있는 가수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자진 귀국해 공항에서 체포됐다.마이크로닷의 부모는 8일 저녁 7시 30분께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출발한 항공편을 타고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했다.이들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