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교육박물관 함평 엑스포공원에 건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1년까지 100억원 들여 조성
    전남 함평군은 함평엑스포공원에 전남교육박물관(가칭)을 건립한다고 3일 밝혔다.

    전남교육박물관 건립은 사라져 가는 전남 교육사 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관리하고, 교육문화 유산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전남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사업이다.

    박물관 부지는 1만4000㎡, 건축 총 면적은 5000㎡ 규모다.

    2021년까지 총사업비 100억원을 투입한다.

    함평군 관계자는 "현장실사 및 두 차례에 걸친 입지선정위원회 회의에서 광역교통망이 인접한 지리적 장점과 나비축제 등 우수 문화관광 인프라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함평군은 박물관에 시가 80억원이 넘는 황금박쥐 조형물과 1565종 6324점의 생활유물 무상임대하고 보험료 등도 지원하기로 했다.

    이윤행 함평군수는 "전남교육박물관의 함평 건립은 전남교육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상당한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함평=임동률 기자 exi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전남 함평나비대축제,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 4년 연속 수상

      전남 함평군의 '함평나비대축제'가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에서 4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함평군은 지난 22일 서울 백범 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에서 함평나비대축제...

    2. 2

      전남 함평 주포한옥마을에 억새·핑크뮬리 만개

      전남 함평군은 함평읍 주포한옥마을 일대에 조성된 억새밸리존을 오는 11월4일까지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주포한옥마을은 도시 관광객을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조성됐다.서해바다의 풍광이 수려한 돌머리해...

    3. 3

      함평군 "추석 장보기, 전통시장에서 준비하세요"

      함평군이 추석을 앞둔 17일 지역 상가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장보기 행사를 열었다.이날 함평군에 따르면 이윤행 함평군수와 공직자들은 함평 5일장에서 함평사랑상품권과 온누리상품권으로 과일, 육류, 생선, 건어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