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N엔터테인먼트, NHN으로 사명 변경…"기술기업으로 새 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N엔터테인먼트는 29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정관 개정을 통해 회사 이름을 'NHN'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사명을 바꾸고 IT기술기업으로 새롭게 출발한다"며 "기존 게임과 핀테크 사업 외에도 클라우드·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 4차산업혁명에 부응한 핵심기술 발전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NHN(Next Human Network)은 지난 2000년 당시 한게임과 네이버가 합치면서 이듬해 출범했다.

    그러다가 지난 2013년 게임사업 부문이 NHN엔터테인먼트로 떨어져나와 지금의 회사가 됐다.

    정우진 대표는 주총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경쟁 환경에서 NHN만의 장점을 살려 기술발전 및 사업 확장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며 "한국을 대표하는 IT 기술기업으로 주주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기업 가치를 향상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 NHN으로 사명 변경…"기술기업으로 새 출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시아나항공, 주주총회서 '감사보고서 사태' 거듭 사과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사위' 곽상언 변호사, 주총 전 사외이사 후보 사퇴아시아나항공은 29일 주주총회에서 감사보고서 문제로 시장에 혼란을 가져온 것에 대해 거듭 사과했다.아시아나항공 김수천 대표이사는...

    2. 2

      한진중공업 30년 경영 조남호 회장 퇴진…경영책임 물어

      자회사 부실로 자본잠식 이후 채권단 출자전환으로 경영권 상실29일 주주총회…신임 이병모 대표이사 "조기 정상화에 최선"1989년 국영기업인 대한조선공사를 인수해 한진중공업으로 사명을 바꾼 이후 30년간 ...

    3. 3

      스타벅스코리아 새 대표이사에 송호섭 씨

      지난 11년간 우리나라에서 스타벅스의 고성장을 이끈 이석구 대표가 물러나고 송호섭 상무가 새 대표로 스타벅스를 이끌게 됐다.㈜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29일 열린 주주총회 및 이사회에서 현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전략운영 담당...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