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회, 오늘 본회의 개최…비쟁점 법안 처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국회는 28일 오후 본회의를 열어 비쟁점 법안들을 처리한다.

    최근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심사1소위를 통과한 법안들이 전체회의를 거쳐 상정될 전망이다.

    아동·청소년 음란물 등 디지털 성범죄를 몰수·추징 대상 중대범죄에 포함하는 내용의 '범죄수익은닉의 규제 및 처벌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 금품 및 향응수수나 공금 횡령·유용 등으로 한정됐던 검사에 대한 징계부가금의 부과 사유를 넓히는 '검사징계법 개정안' 등이 대상이다.

    다만, 탄력근로제 확대 보완 법안과 최저임금법 개정안 등 여야 간 쟁점이 있는 법안들은 해당 상임위를 통과하지 못해 이달 중 처리가 어려울 전망이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오전에 전체회의를 열어 2018년도 국정감사 결과보고서 채택 안건, 소위원회 구성 안건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보건복지위원회도 전체회의를 열어 계류된 법안을 의결한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는 조세소위원회를 개최, 소득세법 개정안, 조세범 처벌법 개정안 등을 논의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회 입법조사처장 김하중…한국당 불참 속 표결

      문희상 국회의장은 국회 입법조사처장에 김하중 변호사(사진)를 20일 임명했다. 김 신임 처장에 대한 임명동의안은 자유한국당의 불참 속에 국회 운영위원회 표결에 부쳐져 가결됐다.김 신임 처장은 고려대 법학과에서 학사&...

    2. 2

      이종후 국회예산정책처장 선임

      문희상 국회의장은 18일 이종후 전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수석전문위원(사진)을 제8대 국회예산정책처장(차관급)으로 임명했다. 이 처장은 1998년 제9회 입법고시에 합격해 공직에 발을 들였다. 약 30년간 국회에 근무...

    3. 3

      국회 입법조사처장·예산정책처장 임명안 처리 18일로 미뤄져

      운영위 오늘 후임 임명안 처리하려했다가 한국당 요구로 연기국회 입법조사처장과 예산정책처장의 후임 임명 안건이 18일 운영위원회에서 처리될 전망이다.운영위는 13일 전체회의를 열어 두 처장의 임명안을 의결하려 했으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