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스타그램, 앱 안 결제 기능 시작…이커머스 판도 변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베스트투자증권은 22일 "인스타그램이 '인-앱(In-App)' 결제 기능 도입을 시작했다"며 "향후 인스타그램이 부과할 판매수수료율의 레벨이 이커머스 업계 변화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한다"고 예상했다.

    이 증권사 오린아 연구원은 "인스타그램이 일단 미국에서만 비공개 베타 서비스로 운영 예정이고 유니클로, 버버리, 맥 등 23개 브랜드 계정에서 체크아웃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인스타그램은 비즈니스 계정에 체크아웃 기능을 추가하고 이에 따라 거래가 일어났을 시 판매수수료를 부과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인스타그램은 지난해 6월 쇼핑 기능을 론칭한 바 있다. 비즈니스 계정의 게시물 내 상품을 태그해 상품명과 가격정보를 노출시키는 기능이다. 사용자가 태그된 상품을 클릭하면 해당 계정이 연결시킨 구매 웹페이지로 이동한다.

    오 연구원은 "한국에서는 '결제' 메뉴에 카드 등록은 가능한 상황이지만 인스타그램이 미국에서 테스트 후 향후 타 국가로 확대할 것인지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았다"며 "판매자들에게는 매력적인 채널이기는 하나 판매수수료율의 레벨이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베스트證 대표에 김원규

      이베스트투자증권은 21일 주주총회를 열고 새 대표이사로 김원규 전 NH투자증권 사장(사진)을 선임했다.김 신임 대표는 경북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LG투자증권에 입사한 뒤 우리투자증권 사장을 지냈다. 김 대표는 &ld...

    2. 2

      [부고]백호진 이베스트투자증권 IT지원본부장 모친상

      ▶이병희 씨 별세, 백호진(이베스트투자증권 IT지원본부장)·원진·현진·현주 씨 모친상=21일, 서울아산병원 지하1층 7호(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43길 88), 발인 2...

    3. 3

      김원규 이베스트證 신임 대표 "자기자본 1조원 확대…신규 라이선스 취득"

      김원규 이베스트투자증권 신임 대표이사가 임기내 자기자본을 1조원까지 불리고 이익순위도 10위권으로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장외파생, 신탁 등 신규 면허(라이선스)도 취득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포부다.김원규 신임 대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