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페이퍼에코그룹, 건축자재용 '천연 대두접착제' 생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저장기간 길고 내수성도 우수
    충남 아산의 건축자재 제조기업 페이퍼에코그룹(대표 백상균)은 화학접착제를 대체할 천연 대두접착제를 개발해 양산에 들어간다고 27일 발표했다.

    천연 대두접착제는 대두에서 오일을 제거한 콩 껍질을 원료로 사용한다. 회사 관계자는 “대부분 사료로 싼값에 유통되는 콩 껍질을 핵심공정을 거쳐 부가가치가 높은 천연 접착제로 만들었다”며 “기존 친환경 접착제보다 성능이 월등히 높아 건축자재 시장에서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 대두접착제는 저장 시간이 최대 4시간으로 짧고, 내수성(물에 견디는 성질)이 약했다. 이에 비해 천연 대두접착제는 저장기간 30일 이상, 24시간 내수성 검사를 통과해 우수성을 입증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페이퍼에코그룹은 재생 펄프를 활용한 벽지와 인테리어 보드, 타일 제조 전문기업으로 지난해 8월 설립됐다. 재생 펄프를 활용하기 때문에 유해물질이 나오지 않아 친환경적이라는 평가다. 이 같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최근 국내 투자회사로부터 3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에도 성공했다.

    아산=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지자기식 차량검지기' 만든 하나텍시스템…"빈 주차공간 찾아 운전자에 알려줘"

      “지구 자기장(지자기)을 활용한 차량인식 시스템으로 시민들의 교통안전을 지키는 기업으로 성장하겠습니다.”교통안전솔루션 전문기업 하나텍시스템(대표 김승일)은 27일 지자기식 차량검지 기술을 활용한...

    2. 2

      국내 유일 '친환경車 부품센터'…光州 빛그린산단에 들어선다

      광주광역시가 국내 유일의 ‘친환경자동차 부품인증센터’ 유치에 성공했다. 부품인증센터는 전기차 등 친환경자동차 및 부품 평가와 공인인증, 안전기준 등을 총괄하는 국가기관이다.광주시는 2021년까지...

    3. 3

      北산림 살리기 나선 산림청…年 100만그루 묘목 심는다

      산림청이 북한 평양과 개성, 황해도 등지에서 황폐화된 산림을 복원하는 내용의 대북협력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산림청은 강원 고성에 조성 중인 평화양묘장(3㏊)을 연내 준공하는 등 올해 주요 업무계획을 27일 발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