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남기, 이집트 경제장관 면담…韓기업 사업참여 협조 당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무함마드 아흐마드 마이트 이집트 재무장관과 사하르 나스르 이집트 투자부 장관을 27일 서울에서 면담하고 경제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기획재정부가 전했다.
    홍남기, 이집트 경제장관 면담…韓기업 사업참여 협조 당부
    기재부에 따르면 홍 부총리는 양국 간 교역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한국 기업의 적극적인 이집트 시장 진출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서 석유화학공장 증설 등 이집트의 주요 사업에 한국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해달라고 요청했다.

    양측은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을 활용한 사업이나 경제개발경험공유(KSP) 등을 통해 한국과 이집트가 개발 관련 협력을 확대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홍 부총리는 교통, 인프라, 정보통신기술(ICT), 에너지, 수자원 등 다양한 분야로 양국 협력이 확대하기를 바란다는 뜻을 표명했다.

    특히 전자금융과 관련된 KSP 사업이나 한국과 이집트가 공동으로 기술대학을 설립하는 구상 등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부가가치세 환급, 통관절차 간소화, 한국산 세탁기 반입 규제 철폐 등 이집트 당국이 한국 기업의 애로 해소를 위해 노력한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표명하고 계속 지원해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홍남기 "남북경협 대비해 물밑 검토 중"

      "합계출산율 하락, 우려 크다"…"재정특위 제안, 의견수렴 거쳐 반영"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베트남에서 27∼28일 열리는 북미 정상회담과 관련해 "회담이 잘 진전해 대북제재 완화...

    2. 2

      홍남기 "바이오헬스 중장기전략 4월 발표…올해 R&D 2조원 투자"

      "규제샌드박스 사례 20개로 늘린다…매출 300억원이상 기업 150개 육성""비의료건강관리서비스 사례집 3월 발간…현장 적용위한 사례 제공"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바이오&mi...

    3. 3

      [한상춘의 국제경제읽기] 문재인 정부 2기 '홍남기 경제팀' 제대로 가고 있나

      “한국 경제는 경기순환상 침체국면에 놓여 있다. 예측기관이 제시한 다음해 경제성장률은 4%, 3%, 2.5%, 2%, 1%다. 한국의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미국의 폴 크루그먼 뉴욕시립대 교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