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손혜원 '명예훼손' 처벌 안 받는다…신재민 "처벌불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손혜원 '명예훼손' 처벌 안 받는다…신재민 "처벌불원"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시민단체 등에 고발당한 무소속 손혜원 의원이 명예훼손죄 처벌 위기에서 벗어났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신 전 사무관이 지난 25일 손 의원을 처벌하지 말아 달라는 내용으로 '처벌불원서'를 제출했다고 27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신 전 사무관은 전화로 경찰에 처벌불원 의사를 밝힌 뒤 가족을 통해 서면으로도 처벌불원서를 냈다.

    별도의 구체적인 처벌불원 사유는 밝히지 않았다고 경찰은 전했다.

    명예훼손은 '반의사 불벌죄'로 피해자가 처벌을 원하지 않으면 처벌할 수 없다.

    이에 따라 경찰은 해당 사건에 '공소권 없음' 의견을 달아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경찰에 따르면 신 전 사무관 비방과 관련한 시민단체 등의 고발은 총 3건이었다.

    손 의원은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이 불거지기 전인 지난달 초 자신의 페이스북에 "신재민이 공익제보자 행세를 하는 것은 돈 때문"이라는 등의 글을 올렸다.

    이에 시민단체들은 손 의원이 신 전 사무관을 비방했다며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 모욕 등의 혐의로 고발장을 제출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시민단체, 손혜원 '청탁금지법 위반 및 직권남용죄' 고발장 접수

      시민단체 정의로운시민행동(대표 정영모) 손혜원 의원에 대해 청탁금지법 위반 및 직권남용죄 고발장을 접수했다고 26일 밝혔다.이 시민단체의 손 의원 고발은 이번이 4번째다.지난 1월 7일 손 의원의 SNS글 관련해 신...

    2. 2

      여야 5당 원내대표, 국회 정상화 실패…"손혜원 국정조사" vs "무서운 사람들"

      여야 5당 원내대표들이 25일 문희상 국회의장 주재로 만나 국회 정상회 방안을 논의했으나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했다.문 의장과 더불어민주당 홍영표·자유한국당 나경원·바른미래당 김관영&midd...

    3. 3

      검찰 '손혜원 의혹' 문화재청·목포시청 전격 압수수색

      무소속 손혜원 의원의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부동산 투기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문화재청과 목포시청을 압수수색하며 본격적인 강제 수사에 돌입했다.서울남부지검은 19일 오전 대전광역시 소재 문화재청에 수사관을 보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