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은행, 방글라데시서 디지털 영업 강화…핀테크업체와 제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은행, 방글라데시서 디지털 영업 강화…핀테크업체와 제휴
    우리은행은 지난 25일 방글라데시 다카지점을 통해 현지 금융상품 추천 사이트인 '뱅크컴페어비디(Bankcomparebd)'와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고객 맞춤형 금융상품 제공, 리테일 대출상품 판매,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 등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우리은행은 지난달 29일 현지 시장점유율 1위 전자지갑 업체인 '비캐쉬(bKash)'와 해외 송금 서비스 업무 제휴를 맺은 바 있다. 양사는 해외 송금서비스를 제공하고, 전자지갑을 이용한 계좌 입출금, 대출금 상환, 적금 수납 등 제휴 금융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글로벌 디지털 전략으로 디지털뱅킹 플랫폼 활용, 글로벌 디지털 선도기업과의 제휴 등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1996년 국내 최초로 방글라데시에 진출해 현재 6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우리은행, 중국 특화 실시간 해외송금서비스 출시

      우리은행은 중국 특화 해외송금서비스인 '우리 은련퀵송금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중국 내에서 돈을 받을 사람의 이름과 유니온페이(은련)카드 번호만 알면 송금할 수 있는 상품이다.중국 내 수취인...

    2. 2

      [제10회 한국IB대상] 우리은행, 두산공작기계 등 리파이낸싱 성공

      우리은행은 지난해 총 15건, 1조4982억원(리파이낸싱 가중치 반영 1조1612억원)의 인수금융을 주선했다.기업이나 사모펀드가 다른 기업을 인수할 때 매수자 측에 자금을 제공하는 신규 인수금융 7건과 기존 인수금융...

    3. 3

      지난해 5대 은행 순이익 10조 육박

      국내 5대 은행의 지난해 순이익이 10조원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자이익이 늘어나면서 은행마다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덕분이다.19일 은행권에 따르면 신한·국민&midd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