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 강화도-석모도 케이블카 내년말 가동…행정절차 마무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 강화도-석모도 케이블카 내년말 가동…행정절차 마무리
    인천 강화군 석모도의 해상케이블카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인천시 강화군은 강화도 본섬과 석모도를 잇는 해상케이블카 궤도 시설을 도시계획시설로 지정하고 실시계획을 인가했다고 21일 밝혔다.

    군이 지정한 민간 사업시행자는 500억원을 투입해 강화군 내가면 외포항에서 삼산면 석모도 석포리까지 1.8㎞ 해상 구간을 잇는 케이블카를 설치할 계획이다.

    바다 위 상공 90∼100m에 10인승짜리 해상케이블카 45대를 설치하고, 케이블카 중 3분의 1은 바닥과 벽이 투명한 크리스털 케빈 방식으로 만들어 해안을 조망할 수 있도록 한다.

    준공 예정 시기는 2020년 12월로 2019년 운영을 목표로 했던 사업 초기보다 다소 늦춰졌다.

    시설 공사가 마무리되면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2021년 운행을 시작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2017년 9월 해상케이블카 운영에서 나오는 매출액 3%를 지급받는 내용의 협약을 사업시행자와 맺고 이 사업을 추진해왔다.

    강화군 관계자는 "석모도 해상케이블카가 들어서면 연간 80만명이 넘는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천중기청, 스마트공장 보급 확대

      인천중소벤처기업청은 20일 중소기업의 제조 혁신을 위해 스마트공장 보급을 확대하기로 했다. 처음 스마트공장 구축을 신청한 기업에는 1억원, 고도화 작업을 신청한 기업에는 최대 1억5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부터 ...

    2. 2

      인천경제청, 중국 AI 대표 스타트업 센스타임 유치한다

      연세대 송도캠퍼스에 AI스쿨 건립 등 협업의향서 체결인천시 산하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중국 최대 인공지능(AI) 유니콘 센스타임 그룹 유치에 나섰다.인천경제청은 지난 15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센스타임과 협업의향서...

    3. 3

      인천 북부권 산업벨트 구축…서운2단계 '스마트단지'로 추진

      계양테크노밸리·서운·스마트산단 연결…"입주 희망 기업 많아"인천 계양테크노밸리 예정지와 이달부터 본격 입주가 시작되는 서운일반산업단지 사이에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 추진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