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성, 3·1 운동 3대 항쟁지…안성탕면 매출 3.1% 기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뉴스카페
    농심은 오는 3월 한 달간 안성탕면 매출의 3.1%를 국가유공단체 등에 기부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기부금은 국가유공자의 복지와 보훈선양사업 등에 쓰인다. 3·1 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돌을 맞아 기획된 행사다.

    농심 안성탕면의 월평균 매출은 90억원 정도다. 따라서 이번 캠페인으로 농심은 약 3억원을 기부하게 된다.

    농심의 라면 브랜드 중 안성탕면이 선택된 사연이 있다. 경기 안성은 일제강점기 북한의 평안북도 의주, 황해북도 수안 등과 함께 3대 항쟁지역으로 꼽힌다.

    농심은 1982년 안성에 라면 스프 전문공장을 세우고 이듬해인 1983년 안성 지명에서 제품명을 따온 안성탕면을 출시했다.

    농심은 이와 함께 안성탕면과 해물안성탕면 멀티팩 포장에 3·1운동 100주년 기념 캠페인 문구를 담은 한정판 패키지를 내놓을 방침이다. 또 농심 소셜미디어 계정에서는 태극기 게양 인증사진 이벤트를 하고, 추첨을 통해 멀티팩을 주는 행사도 벌인다.

    농심 관계자는 “3·1운동 100주년의 의미를 함께하기 위해 국가보훈처와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안성탕면 구매만으로 기부에 동참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도 뜻깊은 한 달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후 기자 h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궁금한 택배박스의 세계…테이프 필요없는 친환경 제품도 등장

      온라인 쇼핑은 일상이 됐다. 지난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110조원을 넘어섰다. 그 결과물인 택배박스는 항상 집안 한편을 차지하고 있다. 택배박스는 언제부터 쓰였고, 한 해에 몇 개나 사용했는지 등을 살펴봤다.첫 번...

    2. 2

      롯데홈쇼핑서 맛보는 '연예인 간편식'

      롯데홈쇼핑이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요리를 가정간편식(HMR) 형태로 판매한다.오는 22일 롯데홈쇼핑을 통해 처음 판매되는 ‘화자카야 곱창’은 걸그룹 마마무 멤버 화사로 인해 인기가 높아진 곱창...

    3. 3

      5가지 아침식사 선보인 스타벅스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19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샐러드와 샌드위치 등으로 구성된 간단한 아침식 모닝박스 5종을 판매한다. 종류는 햄 에그가 들어간 모닝박스를 비롯해 펜네 잉글리시머핀 베이컨치즈 브리토 등이다.모닝박스 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