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투자증권, 이탈리아 밀라노 부동산공모펀드 단독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투자증권, 이탈리아 밀라노 부동산공모펀드 단독 모집
    한국금융지주의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이탈리아의 경제 금융 패션 중심지 밀라노에 위치한 오피스빌딩에 투자하는 부동산공모 펀드 '한국투자밀라노부동산투자신탁1호(파생형)'을 오는 21일까지 단독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국내에서 펀드로 모집되는 약 550억원과 펀드 운용사가 이탈리아 현지 차입을 통해 조달하는 자금을 포함해 총 1240억원을 오피스건물에 투자하게 된다. 현재 글로벌 프리미엄 타이어기업 피렐리타이어 글로벌 연구개발(R&D)센터가 투자 부동산의 100%를 임차 중이다. 임대차 기간은 2032년까지다. 잔여 임차기간이 약 14년 남아 있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국투자밀라노부동산투자신탁1호(파생형)’ 투자기간은 5년이나 보유기간 동안 최적 매각 시점을 확보해 3년 경과시점에 자산매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펀드 수익 배당은 연 2회 실시한다.

    또 투자원금 100%, 배당금 80% 수준 환헤지를 통해 환율 변동 위험을 최소화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지난해 벨기에 투자 부동산 공모펀드의 운용을 맡았던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운용한다.

    이준재 투자상품본부장은 "세계 증시의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안정적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부동산투자 등 대체투자 상품개발을 통해 투자자에게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 영업점을 통해 선착순 모집하는 이 펀드의 최소 가입금액은 500만원이다. 유동성 확보를 위해 설정 후 90일 이내 한국거래소에 상장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고객센터 및 영업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전용 ELS 상품 신규 출시

      한국금융지주의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뱅키스 고객을 위한 전용 주가연계증권(ELS)을 신규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하는 한국투자증권의 온라인 주식거래 서비스다.오는 21일까...

    2. 2

      한국투자증권, 연 5.4% 수익 추구 ELS 판매

      한국금융지주의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14일까지 홍콩H지수 S&P500지수 유로스탁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TRUE ELS 11456회'를 100억원 한도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3년 만...

    3. 3

      최악의 연말 보낸 증권사…1분기 거래대금 증가에 '안도'

      국내 대형 증권사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이 모두 고꾸라졌다. 지난해 10월부터 주식 시장이 급락하면서 거래대금이 크게 줄어든 데 따른 것이다. 연초부터 거래대금이 늘어나면서 1분기에는 실적이 좋아질 것이란 추정이 나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