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C코오롱PI, 폴더블폰 핵심소재로 각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베스트 파트너 3인의 와우밴드 종목진단

    삼성전자, OLED TV·갤S10 공개 앞두고 주목
    삼성전기, 中에 공장 증설…MLCC 성장 기대
    양태원=SKC코오롱PI

    SKC코오롱PI, 폴더블폰 핵심소재로 각광
    폴리이미드(PI)필름 제조 세계 1위 기업으로 최근 상승세가 무섭다. PI필름은 애플발(發) 수요 급증과 중국의 방영시트 수요 급증에 따라 공급이 부족한 상황으로 이는 제품 가격 상승에 견인차 역할을 했다. PI필름 사업 부문은 영업이익률 30%와 자기자본이익률(ROE) 15%대의 고수익성을 보이고 있기에 실적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최근 주가 급등세는 폴더블 스마트폰이 중심이 될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의 모멘텀에 따른 것이다. 재료의 영향이 큰 상황이므로 재료 소진 부근에서 단기적인 정리가 필요하다고 본다. 단기 목표가를 4만원 정도로 잡고 대응하기를 조언한다.

    안인기=삼성전자

    SKC코오롱PI, 폴더블폰 핵심소재로 각광
    다음달 26일까지 ‘삼성포럼 2019’를 열고 2019년형 QLED TV 제품군 등 전략 제품을 공개한다. 오는 27일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모바일 행사인 ‘MWC 2019’가 폴더블폰과 5세대(5G) 이동통신 스마트폰의 최대 격전지가 될 것이란 전망이다. 오는 2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S10 시리즈와 폴더블폰을 최초 공개하고, 갤럭시S10 시리즈는 내달 4일 국내 출시된다.

    올해 외국인의 적극적인 매수세로 삼성전자는 시장 상승을 리드했다. 1월 4일 저점대인 3만6850원을 찍고 점진적인 우상향 모습으로 상승세가 조금 더 이어지리라 생각된다. 1분기 실적이 개선된다면 중기적으로 추가 상승이 이어질 수 있는 분위기다. 단기 목표가는 5만원이고 4만5000원 이탈 시 현금화 전략을 제시한다.

    한동훈=삼성전기

    SKC코오롱PI, 폴더블폰 핵심소재로 각광
    삼성전기는 카메라, 통신모듈과 전자산업의 쌀이라 불리는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반도체기판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주가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MLCC다. MLCC가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45%로 높은것도 있지만 성장성이 가장 높은 사업 부문이기 때문이다. 반도체와 전자회로가 있는 제품에는 대부분 들어간다. 최근 MLCC 가격 하락 이유는 중국 등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량 감소로 인해 재고 조정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그동안 공격적으로 늘린 공급으로 인한 재고가 소진되면 주가는 재차 상승할 수밖에 없다.

    삼성전기는 차량 전장용 사업 확장을 위해 중국에 대규모 공장을 증설하고 있다. 차량용 MLCC는 대당 1만2000개 수요가 예상되며 단가 또한 높다. 주가는 현재 크게 2차 상승 파동의 조정 단계가 마무리되는 모습이다. 3차 파동을 계산해 본다면 시간은 걸리겠지만 18만원까지도 가능하다고 판단된다.

    한국경제TV ‘와우밴드’ 앱(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종목 상담을 신청하시면, 와우넷 주간수익률 베스트 파트너가 자세한 종목 진단을 해 드립니다.

    ADVERTISEMENT

    1. 1

      치매 초기부터 단계별로 보장하는 동양생명 보험

      치매의 초기단계인 경도치매부터 중증치매까지 단계별로 진단비를 지급하고, 특약을 통해 노인성 질환까지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동양생명 ‘(무)수호천사간병비플러스치매보험’이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2. 2

      대림산업·금호석유, 배당성향 확대 기대…조광피혁·태광산업, 자산 '저평가' 주목

      ‘주주행동주의’가 올해 국내 증시의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행동주의 투자자들의 주주권 행사가 기업가치를 끌어올릴 수 있다는 평가를 받기 때문이다.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KCGI와 국민연금...

    3. 3

      주식투자가 괴롭지 않으려면…

      개인투자자보다 정보력과 자금력이 월등한 기관과 외국인들은 개인이 많은 산 기업에 종종 공매도를 친다. 개인은 ‘정부가 강력하게 추진하는 정책이다’ ‘남북경협이 이슈다’ &l...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