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국무부 "한미 외교수장, 北비핵화 달성 노력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폼페이오 "강 장관과 좋은 회담…북한 비핵화 등 협의"
    바르샤바서 한미외교장관회담…2차 북미정상회담 앞두고 공조 강화
    美국무부 "한미 외교수장, 北비핵화 달성 노력 논의"
    한미 외교수장은 14일(현지시간) 북한의 최종적이고 완전하게 검증된 비핵화(FFVD)를 달성하기 위해 진행 중인 노력들에 대해 논의했다고 미 국무부가 밝혔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부 장관은 이날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중동 평화와 안보 증진을 위한 장관급 회의' 계기에 만났다.

    한미 외교수장은 이 자리에서 남북, 북미 간 최근 진행 상황에 대해 공유했다고 로버트 팔라디노 부대변인이 보도자료에서 전했다.

    폼페이오 장관과 강 장관은 한미 동맹의 지속적인 힘에 대해 높게 평가했으며, 한미일 3국 간 협력에 대한 의지도 표명했다고 팔라디노 부대변인은 밝혔다.

    폼페이오 장관도 이날 강 장관과의 회담 후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한국의 강 장관과 바르샤바에서 좋은 회담을 가졌다"며 "북한의 비핵화와 한미일 3국간 관계 강화, 인도·태평양 지역내 공동의 이익 현안에 대한 협력문제를 논의했다"고 말했다.

    한미 외교수장은 특히 오는 27∼2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2차 북미 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한미 동맹 간 공조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남은 기간 회담 성공을 위해 각급에서의 긴밀한 협의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고 외교부가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다시 만난 美·中 무역협상 대표단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오른쪽)과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무역대표부 대표(왼쪽)가 이끄는 미국 무역협상 대표단이 14일 중국 베이징에서 류허 부총리(가운데) 등 중국 대표단과 고위급 협상에 들어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2. 2

      무역협상 연장되나…미중 2차 고위급 협상 돌입

      美재무·무역대표, 中부총리와 협상·시진핑 면담…中 "윈윈 희망"지재권·기술·이행 구속력 등 난제 여전…정상회담서 최종 타결 관측미&middo...

    3. 3

      [글로벌 톡톡] 리처드 플레플러 HBO CEO

      “경쟁자가 승승장구한다고 해서 낙담할 필요는 없다. 우리가 추구하는 방향으로 나아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면 된다.”-리처드 플레플러 HBO CE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