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톡에 2분기 새 광고 플랫폼 도입…맞춤형 광고·결제까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민수 공동대표 "AI 기반…20% 이상 광고 매출 증가 목표"

    카카오는 카카오톡에 인공지능(AI) 기반의 개인 맞춤형 광고 플랫폼을 오는 2분기 안에 정식 도입하겠다고 14일 밝혔다.

    여민수 카카오 공동대표는 이날 2018년 4분기 실적 발표 후 진행된 콘퍼런스콜(회의통화)에서 "신규 광고 모델은 2분기부터 본격 도입될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올해는 20% 이상 광고 매출 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 대표는 "카톡에서 의미 있는 비즈니스모델이 언제 나오느냐는 질문을 많이 받는다"며 "카톡은 전 국민이 사용하는 서비스·플랫폼인 만큼 변화 하나하나가 조심스럽지만, 오랜 기간 준비한 노력이 마침내 결실을 맺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사용자가 뭘 좋아하는지 이해하고 행동 패턴에 따라 AI 기반으로 가장 적합한 내용과 메시지를 노출하는 알고리즘"이라며 "톡방을 벗어나지 않고도 결제를 끝낼 수 있고 선호 브랜드를 쉽게 발견해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큰 변화인 만큼 처음에는 개선할 부분이 있을 것"이라며 "오랜 기간 준비하고 테스트한 경험을 살리고 사용자 목소리도 담아서 매출과 서비스가 아름다운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카톡에 2분기 새 광고 플랫폼 도입…맞춤형 광고·결제까지"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문자로 카톡처럼 실시간 채팅'…삼성·이통사, RCS서비스 출시

      KT가 먼저 28일 시작…카카오톡 대항마 될지 주목삼성전자와 이통3사가 손잡고 그룹채팅 등이 가능한 차세대 메시지 서비스(RCS·Rich Communication Suite)를 선보인다.KT...

    2. 2

      특급호텔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라이언 전무' 영입했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꾸민 호텔 객실이 등장했다. 식품·패션·뷰티업계부터 호텔업계까지 카카오 캐릭터와 손을 잡는 기업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서울 잠실의 롯데호텔월드는 카카오 IX의 캐릭터 ...

    3. 3

      "카톡, 현역병 입영통지서 왔습니다"…내년부터 스마트폰 통지

      병무청 "내년 전면적인 시행 앞서 이달 18일부터 시범 운영"병역의무부과 통지서 우편·이메일 이외에 카카오 알림톡 확인 가능내년부터 병역의무부과 통지서를 스마트폰으로도 확인할 수 있게 된다.병무청은 1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