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희연 서울교육감 "교육청 명령 불이행 사립校…정원 줄이고 재정지원 제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희연 서울교육감 "교육청 명령 불이행 사립校…정원 줄이고 재정지원 제한"
    조희연 서울교육감(사진)이 “교육청 명령을 이행하지 않는 사립학교에는 정원감축 등 행·재정적 제재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사립유치원과 마찬가지로 사립초등학교에도 국가관리회계시스템 ‘에듀파인’ 사용을 강제하겠다는 방침을 강조했다.

    조 교육감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가 1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주최한 ‘사학 공공성 강화 정책토론회’에 기조발제자로 나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해 기준 서울 초·중·고 384개교 중 10개교가 에듀파인을 사용하지 않았는데 대부분이 사립초등학교”라면서 “올해부터 급식비가 지원돼 모든 학교에 에듀파인을 사용하도록 강제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안으로 에듀파인 사용을 강제하겠다”며 “국민 세금 사용에 대한 교육행정 기관의 책무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조 교육감은 교육청 감사 등을 통해 지적된 사항을 학교들이 반드시 시정하도록 강제성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그는 “내년부터 사립학교가 잘못한 부분에 대해 교육청이 시정을 명령했는데 정당한 이유 없이 이행하지 않으면 학급·학생정원 조정, 재정결함보조금 등 재정지원 제한, 인사나 연수·포상 대상자 선정 시 불이익 등 제재를 부과하겠다”며 “이를 위한 절차와 기준을 명확히 하겠다”고 말했다.

    구은서 기자 k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희연 "북한에 서울-평양 교육교류 제안…'적극협의' 답변받아"

      서울시교육청은 조희연 교육감이 북한 교육성과 북측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에 '서울-평양 교육교류사업' 제안서를 전달해 "적극 협의·검토하겠다"는 취지의 답변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조 교...

    2. 2

      서울 사립학교 '교육청 명령' 안따르면 정원감축·재정지원제한

      조희연 교육감, 사립학교 건전발전 추진계획안 밝혀…"사립초 에듀파인 의무화"내년부터 서울의 사립학교는 교육청 시정명령을 이행하지 않으면 행·재정적 제재를 받는다.사립초등학교에도 국가관리회계시...

    3. 3

      "자사고 사라지면 'SKY캐슬' 영원할 것"

      “한때 ‘롤모델’이던 자율형 사립고(자사고)가 이제는 ‘없애야 할 학교’로 취급받고 있어요.”서울 목동에 있는 자사고 한가람고를 운영하는 봉덕학원의 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