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전자, GS리테일과 '홈 IoT' 쇼핑 선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1일 업무협약 진행
    LG 스마트가전으로 맞춤형 주문 가능
    LG전자, GS리테일과 '홈 IoT' 쇼핑 선도
    LG전자GS리테일과 홈 IoT을 활용한 새로운 쇼핑 문화를 선도한다.

    LG전자와 GS리테일은 1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GS타워에서 홈 IoT 기반의 장보기 서비스를 선보이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황정환 LG전자 융복합사업개발부문장(부사장), 김용원 GS리테일 디지털사업본부장(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LG전자 스마트가전과 GS리테일 매장을 연계한 홈 IoT 기반의 장보기 서비스 ▲고객들이 가전을 사용하는 패턴과 쇼핑 이력을 활용한 맞춤형 제품 추천 서비스 ▲5G, 인공지능, IoT 기술 등 최신기술을 활용한 첨단 오프라인 매장 등을 준비하기로 했다.

    사용자들이 홈 IoT 기반의 장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LG전자 스마트가전을 통해 말 한마디면 필요한 물건을 주문할 수 있다. LG전자 스마트가전은 사용자의 음성명령을 인식해 인터넷으로 GS리테일에 상품을 주문한다. GS리테일은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고객에게 해당 상품을 배송한다.

    LG전자의 5G, 인공지능, IoT 등 최신기술을 적용해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쇼핑을 할 수 있도록 기존 GS리테일의 오프라인 매장을 첨단화하는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황정환 LG전자 융복합사업개발부문장은 "LG전자가 보유한 첨단 기술과 GS리테일이 축적해온 유통 역량을 결합해 새로운 쇼핑 문화를 만들 것"이라며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LG전자, 독일 게이밍 모니터 시장 공략

      LG전자는 독일 프로축구리그 분데스리가 소속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산하 e스포츠팀을 공식 후원하기로 했다고 11일 발표했다. LG전자는 앞으로 2년간 메인스폰서 자격으로 선수들에게 게이밍 모니터인 ‘L...

    2. 2

      LG전자, 광주 AI 과학기술창업단지 관심…투자 주목

      광주시 "관심 표명 단계, 사업 계획 만들고 투자 타진"LG전자가 예비타당성조사(예타)가 면제된 '인공지능(AI) 기반 과학기술창업단지' 조성 사업에 관심을 갖는 것으로 알려져 실제 투자로 이어질지 주...

    3. 3

      LG전자, 독일 프랑크푸르트 'e스포츠팀' 메인 스폰서 참여

      LG전자가 독일 게이밍모니터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LG전자는 11일 독일 분데스리가 소속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의 e스포츠팀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2년간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대회 참가 및 훈련을 위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