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오렌지카운티 주택가에 경비행기 추락…5명 사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의 소도시 요바린다 주택가에 3일 오후(현지시간) 경비행기가 추락해 5명이 사망하고 2명이 다쳤다고 AP통신과 LA타임스가 보도했다.
    美 오렌지카운티 주택가에 경비행기 추락…5명 사망
    미 연방항공청(FAA)은 쌍발엔진 세스나 414A 경비행기 한 대가 이날 오후 1시 45분 풀러턴 공항에서 이륙해 동쪽으로 10마일 정도 날아가다 원인을 알 수 없는 이유로 추락했다고 전했다.

    풀러턴은 오렌지카운티에서 한인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지역이다.

    목격자가 촬영한 트위터 영상에는 경비행기가 가옥을 덮쳐 집 전체가 화염에 휩싸이고 간헐적으로 폭발음이 들리는 장면이 나왔다.

    영상에는 또 부서진 비행기 동체와 엔진 잔해가 길거리에 흩어져 있는 모습도 나타났다.

    경비행기는 2층짜리 가옥에 충돌했다.

    비행기에는 남성 조종사 한 명이 타고 있었고 사망했다.

    나머지 4명의 사망자는 지상에 있던 주민들로 남성 2명, 여성 2명이다.

    숨진 주민은 비행기가 들이받은 주택이 화염에 휩싸이면서 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옥에는 비행기 동체와 한쪽 엔진이 정면으로 부딪혔다고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는 설명했다.

    비행기 추락 당시 이 지역에는 비가 내려 화염이 다른 가옥으로 옮겨붙지는 않았다고 소방당국은 말했다.
    美 오렌지카운티 주택가에 경비행기 추락…5명 사망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김정은, 북한을 경제대국으로 만들 기회 가졌다"

      “정보국장이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데, 그럴 가능성이 있지만 우리가 (비핵화에) 합의할 가능성도 매우 크다”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방송된 미 CBS방송 프로그램 ‘페이스...

    2. 2

      트럼프 "주한미군 철수 전혀 논의한 적 없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차 북미정상회담 관련, "주한미군 철수에 대해 전혀 논의한 적 없다"고 말했다.트럼프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방송된 미 CBS방송 '페이스 더 네이션'과의 인터뷰에서 &...

    3. 3

      미국 시카고 살인 한파 속 분통 터진 테슬라 차주들

      미국 중북부를 강타한 북극한파 속에서 테슬라 모델3와 아이폰 사용자들이 큰 곤란을 겪었다. 지난달 북극 소용돌이(polar vortex)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일리노이·위스콘신·미시간주 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