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오나 봄' 이유리 엄지원 이종혁 최병모 이상호 PD /사진=변성현 기자
'봄이 오나 봄' 이유리 엄지원 이종혁 최병모 이상호 PD /사진=변성현 기자
배우 이유리와 엄지원이 연기 호흡에 대해 만족감을 전했다.

23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신사옥에서 새 수목 미니시리즈 '봄이 오나 봄'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엄지원은 "이유리와 사석에서 만난 적이 없었다. TV 속 이유리의 모습은 에너지 많고 열정적이었다. 1인2역이라 이 배우가 표현하는 인물을 같이 하면 다르겠다는 생각을 했다. 배우로서 가진 장점들이 다르니까 잘 섞이면 아주 재밌고 드라마틱 할 것 같았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이유리는 드라마 노하우를 많이 알고 있다. 추울 때 촬영했는데, 다량의 내복을 선물로 받았다. 기모, 융이 들어 간 것 등 매일 입으면서 날씨에 따라 두께와 칼라를 골라 입으며 촬영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유리는 "남성 배우와의 케미도 중요하지만 여성 케미가 중요하더라. 엄지원 언니와 거의 한몸이다. 제 몸과 같이, 언니가 아프면 안된다는 심정으로 임하고 있다. 캐릭터와 너무 잘 어울리겠다. 영화계의 엄드레스 이지 않나, 우아한 여배우로 알고 있었다. 우아하긴 한데 귀엽고 언니같다. 친근감 있게 촬영 하고 있다"고 밝혔다.

'봄이 오나 봄'은 전직 인기 배우 출신이자 현재 국회의원 사모님인 이봄(엄지원 분)과 MBS 보도국 사회부 기자에서 메인뉴스 앵커 자리까지 오른 김보미(이유리 분)가 우연한 계기로 몸이 뒤바뀌게 되면서 본인의 삶을 객관적으로 돌아보고 진정한 행복을 찾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함께 보육원에서 자란 봄삼(안세하 분)은 김보미가 자신을 외면하자 복수심에 불타 몸이 바뀌는 약을 먹인다. 이 약때문에 김보미는 은퇴한 배우이자 국회의원 박윤철(최병모 분)의 아내 이봄(엄지원 분)과 몸이 바뀌게 된다는 설정.

'봄이 오나 봄'은 23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