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 함평군, 함평천지한우 혈통보존 장려금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 함평군은 지역 한우브랜드인 '함평천지한우'의 혈통보존과 우량암소핵군 육성을 위해 혈통보존 장려금을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군은 올해부터 개량된 한우를 대상으로 혈통등록우는 3산부터 10만원, 고등등록우는 1산 20만원, 2산부터 30만원의 혈통보존 장려금을 지급한다.

    혈통등록 기준은 기초등록 이상의 암소에서 인공수정으로 생산된 송아지(6개월 이내 등록신청)이며 고등등록 기준은 생후 24개월 이상 48개월 이내의 혈통등록우 중 선형심사를 필하고 유전능력과 번식능력이 양호한 송아지다.

    등록비는 군에서 전액 지원하며 한우 농가가 직접 한우등록 신청서 또는 인공수정 증명서를 등록 추진 대행기관인 함평축협에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한우혈통등록과 개량은 농가 실질 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한우친자확인 및 선형검사 등을 확대해 함평천지한우의 품질 경쟁력을 더욱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함평=임동률 기자 exi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전남 함평군, 7일 '함평 생고기 비빔밥' 축제

      함평군은 오는 7일 함평읍 5일 시장에서 '함평 생(生)비빔밥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연다고 3일 밝혔다.함평군의 대표 먹거리인 생고기 비빔밥을 주제로 한 이번 축제는 올해 처음으로 열린다.비빔밥 산업...

    2. 2

      전남 함평군, 감염병관리 합동평가 우수기관 선정

      함평군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2018 감염병관리 컨퍼런스'에서 감염병 관리 합동평가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함평군은 전국 보건소를 대상으로 한 감염병 발...

    3. 3

      전남 함평군, 지자체 행복지수 평가 '대상'

      전남 함평군은 '2018 지방자치단체 행정정책 행복지수 평가'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사진)했다고 20일 밝혔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이 평가는 전국 228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경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