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불법체류 중국인 제주 무단이탈 도운 브로커 구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주지방경찰청은 중국인 불법체류자의 제주도 무단이탈을 도운 혐의(공문서 위조, 제주특별법 위반 등)로 중국인 브로커 N(28)씨를 구속했다고 21일 밝혔다.
    불법체류 중국인 제주 무단이탈 도운 브로커 구속
    N씨는 지난해 8월 중국인 불법체류자 L(34)씨 등 2명에게 제주공항에서 위조 운전면허증을 제시하도록 해 제주도외로 이탈시키려고 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 조사 결과 N씨는 내국인 운전면허증 사진을 도외 이탈자의 증명사진으로 교체, 위조해 중국인 불법체류자 L(34)씨 등 2명에게 공항 출발검색대 보안검색직원에게 이를 제시하도록 했다.

    N씨는 이탈에 성공할 경우 1인당 인민폐 2만5천위안(한화 약 410만원)을 받기로 한 것으로 드러났다.

    L씨 등은 제주공항 국내선 출발검색대에서 위조 운전면허증을 제시했다가 보안검색직원 신고로 현장에서 붙잡혀 징역 2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고 중국으로 추방됐다.

    경찰은 L씨 등으로부터 알선 브로커에 대한 진술을 확보, 탐문 수사로 피의자를 특정해 몇 달간 추적한 끝에 지난 17일 서울 인근에서 N씨를 붙잡았다.

    경찰은 또 다른 공범이 있는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내 불법체류 어학연수생 급증…민관 대책회의 열고 대책 강구

      국내에 불법체류하는 외국인 어학연수생이 급증함에 따라 정부가 대책 마련에 나섰다.차규근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장은 19일 경기도 성남시 국립국제교육원에서 교육부 교육국제화담당관실, 40여 개 대학교 유학업무 담당자와 간...

    2. 2

      한국 내 불법체류 태국인 자진출국 유도에 '시큰둥'…통보 3명뿐

      우리 정부가 불법체류 외국인의 자진 출국을 유도한 지 근 한 달이 지났지만, 최대 12만 명으로 추산되는 한국 내 불법체류 태국인들은 아직 이렇다 할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다고 현지 일간 더 네이션이 25일 보도했다...

    3. 3

      불법체류 외국인유학생 1만1천여명…최근 3년새 98% 늘어

      김해영 의원 "외국인유학생, 유치뿐 아니라 내실 있게 사후 관리해야"불법체류 외국인유학생이 늘고 있어 유학생 유치뿐 아니라 제대로 된 사후관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국회 교육위원회 김해영 의원(더불어민주당)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