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병준 "손혜원, 오만방자의 아이콘…홍영표는 孫 호위무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병준 "손혜원, 오만방자의 아이콘…홍영표는 孫 호위무사"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21일 "손혜원 의원이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에 대해 '배신의 아이콘'이라고 했는데 손 의원이야말로 '오만방자의 아이콘'"이라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기가 막힌 현상이다. 도덕적 오만이 하늘을 찌르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어떤 수사로 대중을 선동한다고 해도 공권력을 행사해서 자기 재산을 보호하고, 친인척의 재산을 늘리려고 했다는 것만큼은 용서할 수 없는 부분"이라며 "그런데도 일고의 반성도 없이 지역사회 발전을 이야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특히 전날 손 의원의 더불어민주당 탈당 기자회견에 대해 "괴벨스의 논리를 또 한 번 읽었다"며 "괴벨스는 '대중은 작은 거짓말보다는 큰 거짓말에 더 잘 속아 넘어가고 큰 거짓말을 거듭하다 보면 진실이 된다'고 했는데 (손 의원이) 홍보전문가로서 그런 것을 배운 모양"이라고 꼬집었다.

    아돌프 히틀러의 최측근이었던 요제프 괴벨스는 나치정권 선전장관으로서 특유의 선동기술로 독일 국민을 나치 체제에 동원하고 정권을 지탱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김 위원장은 또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가 호위무사처럼 나와서 (손 의원 기자회견을) 안내했다"며 "그 한 장면으로도 이 나라 권력이 어디에 있는지를 명확히 볼 수 있었다"고 꼬집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박원순, '손혜원 의혹'에 "꼭 투기로 볼 일 아니다"

      "보존 등 좋은 의도로 하는 분들도 있어""제로페이 이제 시작…아기보고 빨리 뛰라고 하면 안 돼"박원순 서울시장은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의 목포 '문화재 거리' 무더기 매입 의혹과 관련해...

    2. 2

      손혜원, 前보좌관의 문대통령 사저매입 보도에 "처음 듣는다"

      중앙일보 보도 비판…곽상도엔 "인간의 탈을 쓴 악마" 독설도손혜원 의원은 21일 자신의 전 보좌관이 문재인 대통령 부부가 살던 서울 홍은동 연립주택을 사들였다는 중앙일보 보도에 대해 "오늘 처음 듣는 얘...

    3. 3

      홍준표 "손혜원 의혹, 언론보도 사실이라면 직권남용·배임죄 등 해당"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에 휩싸인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 "언론지상에 보도된 내용이 사실이라면 손 의원은 직권 남용,부패방지법위반,특경법상 업무상 배임죄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