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늘의 미세먼지 여전히 '나쁨'…전국 영하권 기온 '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늘의 미세먼지 '나쁨'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16일인 수요일 오전 6시 현재 서울은 영하 9.3도 등 전국에 영하 10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고 있다. 미세먼지 농도는 현재 '나쁨'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미세먼지 관측값(㎍/㎥)은 서울(송월동) 50㎍/㎥, 춘천(신북읍) 89㎍/㎥, 강화(불은면) 41㎍/㎥, 속초(토성면) 84㎍/㎥, 대관령 58㎍/㎥, 관악산 36㎍/㎥ 등이다.

    또 영월(영월읍) 51㎍/㎥, 수원(서둔동) 55㎍/㎥, 안면도(안면읍) 65㎍/㎥, 문경(유곡동) 67㎍/㎥, 천안(병천면) 70㎍/㎥, 추풍령(추풍령면) 56㎍/㎥, 군산(내흥동) 36㎍/㎥ 등이다.

    현재 경기북부와 강원영서, 경북북부내륙에는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중부내륙의 기온은 영하 10도, 일부 강원영서와 경북북부는 영하 15도 이하로 내려가면서 추운 날씨를 보이고 있다.

    특히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서울 기준 영하 14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추우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를 당부했다.

    현재 대부분 먼바다와 서해남부 앞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 낮까지 동해중부먼바다는 모레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세먼지 주범 석탄화력발전 더 줄인다…'환경급전' 도입

      온실가스 감축목표 상향…탈원전 기조속 LNG·신재생 발전 늘듯9차 전력수급계획에 석탄 환경비용 반영·친환경 연료전환정부가 미세먼지와 온실가스를 많이 배출하는 석탄화력발전을 기존 ...

    2. 2

      엄동설한에 '뜨거운' 에어컨 경쟁…"화두는 AI·미세먼지"

      삼성·LG·대우 등 잇따라 신제품 출시·예약 판매 돌입국내 주요 가전업체들이 한해 중 가장 추운 이번 달에 앞다퉈 에어컨 신제품을 내놓으면서 본격적인 경쟁에 돌입한다.특히 올해는...

    3. 3

      서울 초미세먼지 주의보 사흘 만에 해제…스케이트장 운영 재개

      노후경유차 단속도 중단…비상저감조치는 오늘 오후 9시까지 지속서울시에 내려졌던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사흘 만에 해제됐다.서울시는 15일 오후 5시를 기해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를 해제했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