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세계 화장품 '연작' 면세점 진출…K뷰티 열풍 타고 中밀레니얼 세대 공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명품의 향기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팝업스토어 열어

    '트래블 익스클루시브 세트' 4종 출시
    핵심제품 전초 컨센트레이트 등 구성
    피부 정화능력 촉진…톤업효과 탁월

    임신·출산 여성 위한 마더후드 세트
    아기용 베이비후드 베이직 케어세트
    트래블 익스클루시브 세트.
    트래블 익스클루시브 세트.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최근 서울 중구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10층에 화장품 브랜드 ‘연작’의 팝업스토어(임시매장)를 열었다. 1월 한 달 동안 임시 운영한 뒤 다음달 2일부터 정식 매장을 열 예정이다.

    연작은 지난해 10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출시한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다. 한방 원료를 현대 과학으로 재해석했다. 신세계백화점의 서울 본점과 강남점, 부산 센텀시티점 등 3곳에 매장을 운영 중이다.

    연작이 면세점에 들어간 건 백화점에서 목표 이상의 매출을 올린 덕분이다. 지난해 연말까지 연작은 목표보다 네 배가량 높은 매출을 달성했다. 이번 면세점 입점을 계기로 외국인을 대상으로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K뷰티 제품을 선호하는 중국 밀레니얼 세대 등 젊은 층을 공략하기로 했다. 중국인 뷰티 인플루언서들을 대상으로 연작 제품의 고기능성 한방 원료와 기능성, 끈적이지 않는 제형, 세련된 용기와 좋은 향기를 집중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다.

    마더후드 스페셜케어 세트
    마더후드 스페셜케어 세트
    연작은 팝업스토어 오픈에 맞춰 면세점 전용 트래블 익스클루시브 세트 4종을 출시했다. 연작의 핵심 제품인 전초 컨센트레이트와 토너, 에센스, 크림으로 구성된 세트다. 용량에 따라 2종류로 나왔다.

    전초 컨센트레이트는 피부의 정화 능력을 촉진시켜 안색을 밝히고 이상적인 피부로 만들어주는 세럼으로 가장 인기가 많다. 또 임신과 출산을 경험한 여성들의 탄력 케어를 도와주는 마더후드 스페셜케어 세트, 연약한 아기 피부를 위한 자극 없는 보디워시와 로션, 크림으로 구성한 베이비후드 베이직 케어 세트도 선보였다.

    연작 관계자는 “백화점 매장에는 국내 한방 브랜드를 사용하던 고객, 해외 럭셔리 브랜드를 선호하던 고객도 많이 찾아오고 있다”며 “까다로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면세점에서도 높은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전 부치느라 고생한 당신…호텔 설캉스 떠나라

      다음달 설은 최장 9일간 쉴 수 있는 ‘황금연휴’다. 호텔업계는 기나긴 설 연휴를 맞아 ‘설캉스(설+바캉스)’ 이용객들을 잡기 위해 다채로운 패키지를 준비했다. 명절 동안 ...

    2. 2

      1800만원짜리 와인세트…올해는 누가 선물 받을까

      설 연휴를 앞두고 특급 호텔들이 설 선물세트 판매를 시작했다. 호텔 전문가의 안목으로 엄선한 국내외 명품 특산물 선물세트인 만큼 가격대가 만만치 않다. 적게는 수십만원대의 먹거리 세트부터 수천만원대의 초고가 선물 세...

    3. 3

      'M&A 귀재' 차석용 또 움직였다…LG생건, 中 화장품 공장 첫 인수

      LG생활건강이 처음으로 중국 화장품 공장을 인수했다. ‘후’ ‘숨’ 등 럭셔리 화장품의 성장에 이어 더페이스샵 등 중저가 브랜드 사업도 확장하기 위해서다. ‘인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