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하이닉스, 바닥 지나는 중…2분기 투자 시기"-키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키움증권은 10일 SK하이닉스가 수요, 투자심리 등이 저점을 지나가는 중이라고 분석했다. 투자 시기는 2분기로 내다봤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으나 목표주가는 기존 9만5000원에서 8만7000원으로 하향했다.

    이 증권사 박유악 연구원은 "메모리 반도체의 수요를 선행하는 '북미 재고순환 지표'가 순환 주기 상 저점에 근접하고 있다"며 "향후 고객사의 구매 심리 개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반도체 업종의 영업 환경은 원유 가격 급락과 높은 원·달러 환율로 우호적인 상황으로 돌아섰다"며 "반도체 업황의 턴어라운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판단했다.

    박 연구원은 "수요 감소 영향이 SK하이닉스 1분기 실적에 반영될 것으로 보이며 같은 기간 글로벌 기술(Tech) 업종의 실적도 하향 조정될 것"이라며 "주가의 하방 압력이 재차 높아지겠지만 이 기간에 반도체 업종의 수요와 투자심리는 저점을 지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2분기부터 진행될 업황 개선에 투자 포인트를 맞춘 저가 매수 전략이 바람직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SK하이닉스, 수요 부진 진단에 '하락'

      SK하이닉스가 수요가 부진하다는 평가에 하락 중이다.3일 오전 9시 6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SK하이닉스는 전날보다 2200원(3.63%) 하락한 5만8400원에 거래되고 있다.박성순 BNK투자증권 연구원은 "D램...

    2. 2

      SK하이닉스 "기업가치 100조 향해 거듭나자"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기업가치 100조를 향해 성공을 넘어 자랑스러운 기업으로 거듭나자"며 "두려움 없이 더 멀리 보고 큰 걸음을 내딛자"고 말했다.이 사장은 "우리가 마주한 상황을 위기라...

    3. 3

      SK그룹 사장단, CES 총출동…"한발 앞서 미래車 선도"

      SK그룹이 전기차 배터리와 자율주행 기술, 차량용 반도체, 고부가가치 소재 사업을 통해 미래자동차 시장 선점에 나선다.SK그룹은 1일 SK이노베이션과 SK하이닉스를 비롯한 주요 계열사들이 오는 8일부터 미국 라스베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