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세로 태안군수 "구체적 전략 마련해 생동감 넘치는 '새태안' 건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세로 태안군수 "구체적 전략 마련해 생동감 넘치는 '새태안' 건설"
    충남 태안군(군수 가세로)은 해양헬스케어 복합단지 조성과 해상풍력 발전소 건립 등 올해 10대 역점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가세로 군수는 이날 군청 브리핑실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군민 삶의 질 향상과 함께 소외받는 주민이 없는 행정혁신을 구현하겠다”며 “국·도비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올해 지역개발 분야의 역점과제로 해양헬스케어 복합단지 조성, 격렬비열도 국가관리 연안항 지정, 태안 해상풍력 발전소 건립 등을 추진한다.

    관광 분야에서는 학암포 중심 복합관광개발, 만리포 서핑스팟, 승언2호 저수지 수변공원화 사업, 이종일 선생 생가 주변 성역화 등을 제시했다.

    보건의료원 의료시설 및 전문인력 확충, 어린이회관 건립 타당성 용역을 진행하고, 가의도항·가경주항의 ‘어촌뉴딜300 사업’ 등 미래 농·어업 육성사업도 추진한다.

    가 군수는 “태안의 100년을 여는 미래동력 확보에 주력하겠다”며 “투명하고 안정적인 조직 운영으로 군정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군민 중심의 현장행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태안=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천군,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1458억원 조기 집행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484억원을 조기 집행한다고 10일 밝혔다.군은 어려운 경제&n...

    2. 2

      충청권 상공회의소 '청주공항 거점항공사 면허발급' 촉구

      청주, 대전, 충남북부, 세종 등 충청권 10개 상공회의소가 청주국제공항 거점항공사 면허발급을 촉구하고 나섰...

    3. 3

      [한경매물마당] 충남 태안군 바다 조망 수익형 펜션 등 8건

      ◆충남 태안군 바다 조망 수익형 펜션태안 학암포해수욕장 입구 계획관리지역 대지와 밭 1256㎡. 경관 우수. 2차선 도로 접한 신축주택 2동ㆍ텃밭ㆍ주차장. 융자 2억원, 실인수가 1억8000만원, 연 수익 3600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