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팬오션, 중장기 수익성 개선 기대에 투자할 시점"-NH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투자증권은 26일 팬오션에 대해 중장기 수익성 개선에 따른 기대감에 투자할 만한 시점이라며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6500원을 유지했다.

    정연승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원자재 수요 부진 우려에도 장기화물운송(CVC) 계약 확대로 이익 창출력은 개선될 전망"이라며 "주가 하단에서 주요 2개국(G2)의 인프라 투자, 선박연료 규제로 인한 중장기 벌크선 수급 개선 기대감에 베팅해 볼만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최근 팬오션은 글로벌 경기둔화, 미·중 무역분쟁 등으로 원자재 수요 둔화 우려가 확산되면서 부진한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다. 정 연구원은"단기 원자재 수요 개선에 따른 벌크선 수요 개선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라고 우려했다.

    다만 그는 "팬오션 개별적으로는 CVC 선박이 인도되면서 이익창출력은 개선될 전망"이라며 "내년부터 2020년 말까지 총 11척의 신규 CVC 계약 선박들이 인도될 예정으로 CVC의 경우 화주의 안정적인 원자재 수급이 목적이기 때문에 해운사 입장에서는 수익성이 평균적으로 자선(Own)·용선(Chrter) 사업보다 높다"고 분석했다.

    이어 "팬오션의 현 주가는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에 따른 물동량 둔화 우려와 이에 따른 현존선의 자산 가치 손상이 반영된 결과"라며 "현 주가 수준은 두려움 보다는 기대감에 베팅해 볼만한 시점"이라고 권유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韓 증시 거래량·대금 확 줄었다…커진 변동성, 대응 방안은?

      최근 한국 주식시장의 거래량과 거래대금이 연중 최저 수준으로 내려앉았다. 투자심리가 극도로 위축되면서 시장의 변동성이 커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31일 오전 10시33분 현재 코스피지수는 전날보다 0.50포인트(...

    2. 2

      팬오션, 회생채권자 대상 3287주 유상증자

      팬오션은 회생채권자를 대상으로 보통주 3천287주를 발행하는 3자배정 방식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1일 공시했다.신주 발행가는 액면가 1천원에 1주당 1만2천500원이다.회사 측은 "회생담보권과 회생채권 출자전환을...

    3. 3

      "팬오션, 1분기 항만 적체로 추가 비용 반영…목표가↓"-유진

      유진투자증권은 4일 팬오션에 대해 주요 항만 적체가 1분기 수익성을 훼손한 것으로 보인다며 목표주가를 7400원에서 63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방민진 연구원은 "1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