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블록체인 지불결제' 퓨마페이, 글로스퍼·하이콘과 MOU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블록체인 지불결제' 퓨마페이, 글로스퍼·하이콘과 MOU
    블록체인 기반 지불결제 프로젝트 퓨마페이와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하이콘이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19일 밝혔다.

    MOU 체결에 따라 양사는 국내 공공기관 및 지자체에서 진행하는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에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협업한다.

    지중해 키프로스에 본사를 둔 퓨마페이는 가상화폐 공개(ICO)를 통해 1억1700만달러(약 1923억원)를 조달해 눈길을 끌었다. 자체 개발 프로토콜을 이용한 온라인 결제 플랫폼으로 블록체인을 통해 거래 및 지급방식을 통합·표준화하는 게 프로젝트의 골자다.

    퓨마페이는 송금 중심의 기존 암호화폐 거래를 넘어 정기구독, 대신 결제, 공과금 납부 등 일상적 암호화폐 활용도를 끌어올려 블록체인의 대중적 채택 실증사례를 구현할 계획. 글로스퍼·하이콘은 이같은 퓨마페이의 성공적 국내 시장 진출을 돕는 다각화 전략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1세대 블록체인 기업인 글로스퍼는 올 6월 자체 메인넷 하이콘을 런칭했으며 노원구 지역화폐, 영등포구 제안평가시스템, 해양수산부 항만관리시스템 등 각종 정부·공공기관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수주하는 실적을 쌓은 바 있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T경제경영연구소,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미래’ 출간

      KT가 블록체인의 현재와 미래를 점검하고, 한국형 토큰 비즈니스의 청사진을 제시한 신간도서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미래-한국형 토큰 이코노미가 온다’를 출간한다고 19일 밝혔다. KT경제...

    2. 2

      "블록체인은 '시대정신' 담은 사회적 기술…정부가 부정 낙인"

      “우리 정부는 블록체인을 하나의 옵션으로 간주하지만 미국이나 유럽은 블록체인으로의 전환을 당연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을 사회적 기술로 인식하기 때문입니다.”블록체인과 가상화폐(암호화폐...

    3. 3

      비트코인 '400만원선 회복'…이오스는 70%↑

      대표적 가상화폐(암호화폐) 비트코인 가격이 400만원선을 회복했다. 지난 7일 400만원선이 무너진 지 12일 만이다.비트코인은 300만원대에서 횡보하다 전날(18일) 오후 11시경 400만원대를 터치한 뒤 이날 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