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 "통계숫자 말고 시장을 느껴라"…연준 금리동결 압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트럼프 "통계숫자 말고 시장을 느껴라"…연준 금리동결 압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인상 여부 결정을 하루 앞둔 18일(현지시간) 금리를 올리지 말 것을 재차 촉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 계정에서 "연준은 또 실수하기 전에 오늘 자 월스트리트저널(WSJ) 사설을 읽어보길 바란다"며 "지금도 시장 유동성이 부족한데 더 부족하게 만들지 마라"고 말했다.

    그는 또 "50B(500억 달러 긴축프로그램)를 중단하라"라면서 "시장을 피부로 느껴라, 의미 없는 통계 숫자만 들여다보지 말고. 행운을 빈다"라고 덧붙였다.

    연준은 이날부터 이틀간 통화정책회의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열어 기준금리 인상 여부 등 통화정책을 결정한다.

    연준은 2015년 12월 7년 만에 처음으로 금리를 인상한 뒤, 2016년 1차례, 지난해 3차례에 이어 올해 들어 지금까지 3차례 금리를 올렸다.

    연준은 이번 FOMC 회의에서도 금리를 올릴 것으로 시장은 보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Fed가 뭘 해도 실망할 수 있다는 불길한 예고

      미 중앙은행(Fed)이 미국 동부시간 19일 오후 2시(한국 시간 20일 새벽 4시) 이틀간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끝내고 결과를 발표합니다.트럼프 대통령은 어제에 이어 오늘도 "실수를 저지르지 말라. 실수...

    2. 2

      트럼프 2년 연속 다보스포럼 참석한다…'보호무역' 다시 시험대

      '세계화 주창' 무대서 또 충돌하나…메시지 주목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내년 1월 22일부터 25일까지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WEF) 연차총회(다보스포럼)에 참석한다.지...

    3. 3

      [주용석의 워싱턴인사이드] 트럼프 vs 파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19일(미 동부시간) 열리는 미 중앙은행(Fed)의 금리 결정 회의를 겨냥해 ‘금리 인상을 중단하라’고 연일 Fed를 압박하고 있다. 대통령의 전례없이 공개 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