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Y캐슬', '남자친구' 밀어내기…TV 화제성 1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JTBC 'SKY캐슬'
    JTBC 'SKY캐슬'
    염정아 주연의 JTBC 'SKY캐슬'이 송혜교, 박보검 주연의 tvN '남자친구'를 밀어내고 TV 화제성 부문 1위를 차지했다.

    17일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조사 결과에 따르면 ‘SKY캐슬’은 첫 방송 후 3주 연속 꾸준한 상승세를 보인 반면 ‘남자친구’는 2주 연속 하락세를 보였다.

    특히 극중 흙수저 학생 역을 맡은 김보라가 출연자 부문 10위에 오르는 등 출연진 15명이 출연자 화제성 부문 100위 안에 들면서 개성이 있는 캐릭터 각각에 대한 관심이 고르게 나타났다.

    ‘남자친구’가 2위에 올랐으나 박보검과 송혜교는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3주 연속 1위와 2위 자리를 지켰다.

    3위는 지난주에 이어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이 차지했고 현빈과 박신혜가 각각 출연자 순위 3위와 6위에 올랐다.
    '남자친구',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남자친구',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장나라의 본격적인 사이다 행동이 이슈가 되어 출연자 4위를 차지한 SBS ‘황후의 품격’이 4위, 새로 선보인 SBS ‘복수가 돌아왔다’는 출연자 부문 5위와 7위에 오른 유승호와 조보아가 이슈가 되면서 5위에 이름을 올렸다.

    6위부터 10위까지는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MBC ‘나쁜 형사’, tvN ‘계룡선녀전’, ‘톱스타 유백이’ 그리고 OCN ‘신의 퀴즈: 리부트’ 순이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18년 12월 10일부터 12월 16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예정인 드라마 31편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온라인 기사,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반응을 분석하여 12월 17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남자친구' 최고 시청률 두 자릿수 돌파…송혜교♥박보검 "썸타는 사이"

      tvN ‘남자친구’ 송혜교가 차화연 앞에서 박보검과의 관계를 공식 인정했다. 주변의 압박 속에 관계를 인정한 두 사람 사이에 휘몰아칠 험난한 로맨스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이에 ‘남...

    2. 2

      '남자친구' 박보검X전소니, 교복도 찰떡…과거 스틸 공개

      ‘남자친구’ 박보검-전소니의 10여년 우정이 엿보이는 고교시절 투샷이 공개됐다.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 측이 12일, 5회 방송을 앞두고 진혁(박보검 분)과 혜인(전소...

    3. 3

      여심 저격한 '남자친구', 장소 선정의 좋은 예 5

      ‘남자친구’가 로맨틱 코미디와는 다른 ‘정통 멜로’의 저력을 입증했다.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는 한번도 자신이 선택한 삶을 살아보지 못한 수현(송...

    ADVERTISEMENT

    ADVERTISEMENT